▶쥐띠 = 직장인은 칭찬 받는 날이다. 인기인은 명성을 떨치는 좋은 날이다. 자기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을 듯. 2·6·9월생 곤색이나 밤색 옷을 입는 것이 좋겠다. 동쪽만 가지 않으면 길. ㄱ·ㅂ·ㅅ 성씨가 더욱 신경 쓰인다. 애정에는 노력 필요함.

▶소띠 = 상사를 무시하면 자신도 존경받지 못한다. 자만심은 금물이니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함이 좋을 듯. ㅁ·ㅂ·ㅍ 성씨를 조심하고 상록수 색을 입는 것이 행운을 안겨주는 색. 1·4·9월생 순간적 실수가 없도록 자중하라. 언행을 함부로 하지 말 것.

▶범띠 = 무엇이든지 진지한 태도가 요구된다. 생각지 않던 수입도 있을 수. 솔직한 표현으로 대하면 핑크빛 사랑이 물든다. 가면에 가린 마음은 오후에 들통나고 만다. 3·6·11월생 침착하게 냉정을 기하는 하루가 되나 지나친 신경으로 우환이 올 수 있으니 조심.

▶토끼띠 = 중계업을 하는 사람은 재치 있게 일 처리를 함이 좋겠다.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부가 있을 듯. ㄴ·ㅅ·ㅎ 성씨 부모님이나 가족에 건강을 주의해야 할 날이다. 녹색이나 남색 옷이 건강을 주는 색. 과욕보다는 안정된 현재가 적극 요구될 때. 동·남쪽이 길.

▶용띠 = 소망이 이루어지고 귀인이 따르니 하고자 하는 것마다 순조롭구나. 하지만 자만에 빠지면 오후에는 울상이 된다. 2·7·11월생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판단을 믿어라. 직물·의류·금융업 종사자 오후에 길운.

▶뱀띠 = 처음에는 잘 진행되는 것 같으나 결실이 없다. 이권에 집착하면 다툼이 우려되니 구설 조심하고 남쪽에 ㄱ·ㅇ·ㅎ 성씨가 있으면 문안 인사라도 하라. 조언이 기다린다. 3·7·9월생 진실한 마음으로 욕심을 버리고 현실에 만족함이 내일의 길함.

▶말띠 = 당장은 자존심이 상할지라도 인내하는 것이 새 삶을 찾기 위한 행복의 열쇠를 잡는 지혜의 지름길이다. 직선적인 성격을 고쳐라. 당신을 우러러보는 이가 있다. 새롭게 애정이 싹트겠다. 2·4·9월생 잡을 것.

▶양띠 = 벅차고 힘이 들지만 꾸준한 도전과 노력으로 씨를 뿌리면 성취할 운. 애정은 베풀면서 포용력 있게 참고 견디면 좋은 일 있겠다. 가화만사성이라 했으니 쥐·닭띠 커플은 화목. 북쪽에 친분이 있는 ㄱ·ㅅ·ㅇ 성씨가 귀인이니 관심을 놓치지 마라.

▶원숭이띠 = 두둑한 배짱이 필요하구나. 박력있게 밀고 나감이 좋겠다. 한없이 미루다가 천정배필도 놓칠까 염려된다. 가시와 같은 냉정한 언행으로 오랫동안 쌓아온 친분을 무너뜨릴 듯.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표현하라.

▶닭띠 = 직장에서는 중책을 맡아 능력을 발휘한다. 사업가는 친구나 친지에게 조언을 받아 순조롭게 푸린다. 미색과 붉은색이 기분 좋게 하는 색. 1·3·9생 별거일이 많다고 다른 생각은 마라. 고독을 즐기는 것은 한때다. 손재수 조심.

▶개띠 = 너무나 인정에 끌려서 자기 사업을 망칠 우려 있다. 46년생 ㄱ·ㅂ·ㅇ 성씨 타인의 일에 신경 쓰지 않으면 좋겠다. 자신에게는 아무런 소득이 없고 피로만 남는다. 동쪽에 길운이 있다. 자식에게 신경 써야 할 때. 금전 지출시 신중 하라. 유혹이 따를 듯.

▶돼지띠 = 59·71년생 ㄱ·ㅂ·ㅇ 성씨 자신을 생각하라. 그러면 화를 면할 수 있을 듯. 자신이 처해있는 위치를 잘 판단해서 예의 주시해보고 일을 저지르는 것이 좋을 듯. 괜한 사람으로부터 오해받을 운세니 주변 구설수 조심. 북·동쪽 윗사람에게 언행조심.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