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사람은 감정의 동물인 만큼 같은 말이라도 기분 좋을 때 듣는 것과 나쁠 때 듣는 것이 다르다. 상대방의 말에 상처받지 말라. 3·8·11월생 주위에 눈들이 당신을 주시하고 있으니 행동 조심함이 좋겠다.

▶소띠 = 친하다고 속마음 보이지 말고 남의 말 듣다가 모든 것 다 놓치니 기분대로 처신하지 마라. 후회할 수. 1·6·9월생 좌절하지 말 것.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누구나 힘든 고비가 있음을 알라.
··
▶범띠 = 혼자 고독감에 사로잡히는 것은 마음에서 오는 것이다. 스스로 헤쳐 나가도록 노력하라. ㄱ·ㅊ·ㅁ 성씨 돼지·원숭이·개띠의 도움 받기 전에 자신의 강한 신념으로 밀고 나감이 좋을 듯. 3·4·5월생 홍보·기획·예술방면에 있다면 실력 평가 받을 수.

▶토끼띠 = 사업이 안 된다고 다른 곳에 신경 쓰지 말 것. 뿌린 만큼 수확은 걷을 수. 서북간에서 도움줄자 있으니 함께 힘을 협력함이 어떨지. 자영업 종사자는 문밖에 재물이 있으니 밖으로 뛰는 만큼 얻겠다. 그러나 2·5·9월생 구설을 조심함이 좋겠다.

▶용띠 = 의류·건축·판매·수입업 종사자는 서서히 풀리는 운이니 계획을 신중히 세울 것. 마음의 문 닫지 말고 원숭이·양·닭·용띠로부터 조언을 받음이 좋겠다. 노력한 만큼의 결과는 필히 돌아오나 건강에 적신호가 나타나니 주의하라.

▶뱀띠 = 속에 있는 말 함부로 하지마라. 내맘 같지 않아 말이 와전되어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할 것. 2·3·11월생 북·남쪽 사람에게 계산할 것은 속히 하라. 관재수가 따르겠다. 10·11·12월생 검정색이 길하나 푸른색이 하는 일 중단수 있으니 피함이 좋겠다.

▶말띠 = 살아가는데 수많은 길들이 있지만 그중에 자기가 걸어가야 할 길을 오직 한길뿐 자신을 잃고 주위 환경에 휩쓸려 방황하지 말라. 3·4·10월생 계획된 삶을 설계하여 목적지를 찾을 것. 붉은색이 희망을 주며 남쪽이 길 방향이다. 용기를 가질 것.

▶양띠 = ㄱ·ㅂ·ㅇ·ㅎ 성씨 승산도 없는 일에 매달려서 세월만 낭비하는 격. 마음만 초조하고 계획을 세워놓고 실천 못하니 진퇴양난에 놓여있음을 알 것. 자신을 차분히 가라앉혀라.

▶원숭이띠 = 가진 것 없이 힘들다고 부정행위를 생각한다면 즐거움은 잠시뿐이다. 영원한 쇠사슬에 묶여 있듯 괴로움이 따름을 알 것. 2·4·10월생 자신감으로 한층 더 지혜롭게 현재를 극복하라. ㅇ·ㄹ·ㅍ 성씨 오늘은 밤늦은 길 운전하지 않음이 좋겠다.

▶닭띠 = 자신의 마음 다스릴 줄 알아야 극복할 수 있음을 알 것. 일이든 사람을 사귀든 쉽게 싫증내는 일을 고쳐나가라. 사랑이란 것은 샘물처럼 자연적으로 솟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 깊이 진실만이 영원히 지속됨을 알 것. 남의 마음 아프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개띠 = 손해 보고도 악하게 못하고 당할 때가 많구나. 힘들다고 좌절하지 말라. 실속있게 사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으니 구하면 찾게 될 것이다. ㅂ·ㅈ·ㅊ 성씨 무엇인가 시작한다면 명예는 본인이 아닌 가족 중 다른 사람으로 함이 길함을 알아야 할 때다.

▶돼지띠 = 인생은 결코 긴 것이 아니다. 남남 간은 멀리하고 내 가정 더욱더 소중히 여길 것. 인생살이가 힘들다 생각 말고 마음을 비우고 새로운 삶을 펼쳐 나감이 좋을 듯.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