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혼자서만 애태우는 격이다. ㅅ·ㅁ·ㅇ 성씨는 마음을 비우고 다시 시작하면 성취의 문이 열릴 수. 쥐·토끼·닭띠의 뜻은 당신과 같으나 서로의 갈등으로 의견 일치가 힘들다. 남·북쪽이 길.

▶소띠 = 돼지·용·양띠를 멀리하면 세상 것이 자기 마음대로 될 줄 알았다 큰코다칠 수. 성질나는 대로 대하다가 가까운 사람 멀어지는 격. ㄱ·ㅇ·ㅊ 성씨 금전으로 인한 고통과 직업에 갈등으로 고민하다 건강에 이상 올 수 있으니 잊을 것은 잊고 마음에 안정 요.

▶범띠 = 현재 생각하고 얻는 대로 성취될 운이니 매사에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면 더욱 길할 수. ㅅ·ㅊ·ㅎ 성씨는 사업 구상을 계획성 있게 했지만 자신의 힘만으로는 미약하니 3·10·12월생과 협력하라.

▶토끼띠 = 무엇인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 계속되면 마음에 병 떠나지 않을 수. 다른 사람에게 이끌림 당하지 말고 자신의 뒤를 돌아보라. ㅁ·ㅇ·ㅎ 성씨는 지금 있는 곳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할 것. 길을 가도 제 길을 찾아야지 샛길로 가면 위험이 따르겠다.

▶용띠 = ㄱ·ㅊ·ㅇ 성씨 금전관계로 형제나 친척과의 마찰로 갈등 겪을 수 있으니 조심 할 것. 개·닭·용·양띠에게 조언을 들어봄이 좋겠다. 강한 성격을 약하게 변화 줌으로 득과 실이 교차될 수. 7·8·9월생 노란색은 고독하게 만듦.

▶뱀띠 = 2·3·4월생 음식업·서비스·원예·건축업 종사자 악몽 같은 긴 터널에서 시달리는 운이었으나 호황으로 돌아올 수. 자신을 갖고 열심히 노력할 것. 3·5·11월생 자존심 세우며 숨바꼭질을 하지 말고 서로가 마음보이며 사랑을 확인하라.

▶말띠 = 자신을 따른다고 무조건 믿는 다는 것은 한번쯤 생각해 볼 일이다. ㄱ·ㅅ·ㅂ 성씨 남의 사정 생각지 말고 자기 일에 열중하여 미래를 설계할 것. 새롭게 유혹의 손 뻗쳐오니 조심하라 육체적 정신적으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할 때다.

▶양띠 = 급하게 서두를수록 도움 될 일 없다. 계획을 세워 경험을 해본다음 판단해도 늦지 않음을 알 것. 잘못하다 금전으로 친구까지 잃게 되니 유념하라. 1·4·9월생 운명을 탓하지 말고 지칠 대로 지친 마음 운동이나 취미로 회복시킴이 좋겠다.

▶원숭이띠 = 오래도록 믿었던 사람이 외면한다 해서 그를 원망 말고 자신의 처신을 한번 생각하라. 뱀·돼지·토끼띠에게 좀더 신경 쓰면 편안함이 올 수. 2·3·4월생 운동·서비스업 종사자는 사람을 위해서 봉사하는 일을 하면 삶의 보람 느끼고 지위도 향상될 운임.

▶닭띠 = 애정적 고민만 할 때가 아니다. 남에게 의존하고 일어서려다 더 힘든 생활로 접어들 수. 꿈에서 깨어나라. 남의 눈 의식하지 말고 가식 아닌 진심으로 가족에게 신경 씀이 좋겠다. 2·6·8월생 이제 그만 안주하라.

▶개띠 = 겉으로 행복해 보이나 속으로 애간장 타는 격. 사랑하는 사람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행 함부로 하지 말고 감정을 억제하고 여유를 가짐이 좋겠다. ㄱ·ㅂ·ㅅ·ㅇ 성씨 형제간의 우애를 되찾을 때 가정과 사업 도움의 손길 올 수. 자영업자는 좀더 인내하라.

▶돼지띠 = 자신은 사랑하고 있으나 상대는 멀어지는 격. 두 길을 걷지 말며 가는 자 쫓지 말라. 몸과 마음만 고달프고 얻는 것 없다. 열길 물속 알아도 한길 사람 속 모른다는 말 상기할 것. 1·2·3·5월생 지난 일은 잊고 가정과 하는 일에 더욱 신경 쓸 때 길할 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