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이 궁리 저 궁리 해봐도 마땅한 것 없어 방황하며 마음만 졸이는 격. ㄱ·ㅅ·ㅈ 성씨는 변동수 있으니 매매하려면 동·남쪽으로 다리를 놓으면 쉽다. 2·4·11월생 이사와 이동수 있다. 조금만 노력하면 뜻한 바 성취하겠다.

▶소띠 = 잘되면 자기 팔자요 안 되면 조상탓 한다더니 자기 힘든일 남에게 돌리지 말고 종교적으로 갈등 가지 말 것. 현재 고비는 쥐·양·닭띠의 협조가 필요 할 때. 3·8·12월생 금전적으로 고심이 크겠다. 최대한 지혜를 짜내어 이 고비를 넘겨야 할 듯.

 ▶범띠 = 모든 것은 마음먹은 대로 가능하나 자식만큼은 움직일 수 없어 답답하겠다. 자식이 토끼·닭·돼지띠가 있으면 협력을 이루어 뜻을 같이 할 것. 대나무를 불로 휘듯이 서서히 다루면 성취할 수. 건강에 유의하라 병원갈 일 생기겠다.

 ▶토끼띠 = 잡으려면 확실히 잡고 놓아주려면 분명히 하라. 이것도 저것도 아니게 하면 손해가 크겠다. 토끼·닭·뱀띠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이 이롭겠다. ㄱ·ㅇ·ㅂ·ㅎ 성씨 중 5·8·10·12월생 지붕에서 떨어져도 다치지 않으니 큰소리 쳐서 자기 자랑할 것.

 ▶용띠 = 남들이 간다고 따라가지 말 것. 그들이 가는 길과 당신이 가는 길이 따로 있다. ㅂ·ㅇ·ㅎ·ㅈ 성씨 자신도 모르게 유혹의 늪에 빠지고 있는 격. 어둠이 있으면 분명 밝음이 오는 법이니 현재보다 내일을 생각하고 자신을 갖고 상대를 생각할 것.

 ▶뱀띠 = 욕심이 지나치면 쌓아올린 공든 탑이 무너짐을 알 때다. 혼자서 마음고생 많겠으니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준 사람의 마음을 사라. 2·9·11월생 눈치만 살피는 격. 남에게 준돈으로 속 썩다 곧 받아질 운이 오겠다.

 ▶말띠 = 떨어져 있는 것도 잠시어야 한다. 오래가면 정말로 영원히 떨어질 수. 건강에 주의 할 것. 북·동쪽에 좋은 약이 있겠다. ㅅ·ㅇ·ㅂ 성씨 생각해야 할 때. 하는 것이 안 풀리면 잡지만 말고 직물·합성수지·기술직으로 2·4·5·9월생 바꿈이 좋겠다.

 ▶양띠 = 당신을 좋아하며 따른다고 무조건 받아들이거나 질서 없이 두 길을 택하려 하다가 뱀·용·돼지띠로부터 책망소리 높을 수 있다. ㅂ·ㅇ·ㅈ·ㅎ 성씨로 2·3·8·11월생 많은 사람을 리드할 자질이 있기 때문에 정치계로 뛰어도 승산이 큼을 알 것.

 ▶원숭이띠 = 뛰면 뛸수록 높이 날 수 있다. 사업적으로 대성하고 정치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다. 4·8·10·11월생 ㄱ·ㅈ·ㅇ·ㄴ 성씨는 때를 기다리지 말고 잡아라. 눈앞에 손잡이가 보이니 더욱 대성할 수.

 ▶닭띠 = 가면 갈수록 태산이구나. 욕심껏 잡으려다 자기가 자기무덤 파는 격. 이곳저곳에서 구설수가 뒤따르니 자신이 자신을 갈고 닦아 아랫사람에게 확실성을 심어주는 면모를 보일 때 따르는 자 있다. 금전적 부담도 있으나 마음의 고통이 더욱 클 수.

 ▶개띠 = 고통을 함께한 자가 내 모든 것을 빼앗아 갈 수. 그러나 힘을 가져라 북서쪽에 큰 힘이 있다. 언젠가는 흙과 백이 가려지는 법 자신의 길만 꾸준히 지켜나갈 것. 2·4·9월생 용·범·돼지띠를 가까이 하지 않음이 좋겠다.

 ▶돼지띠 = 한번 보면 어느 누구에게 지지 않고 만들어내는 눈썰미가 타고 났으니 제품·금속업에 종사자는 승부를 걸어도 괜찮을 듯. 3·5·7·9월생 구설수로 고심할 수. 제 길을 놓아두고 딴 길로 가다가 당신의 운명이 바뀔 수 있으니 조심하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