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MBC 소셜커머스 ‘MBC랑’ 오픈

청주mbc가 지상파 방송사로서는 전국 최초로 소셜커머스 ‘MBCrang’(MBC랑·사진)을 15일 오픈한다.

‘MBCrang’(MBC랑)은 제휴업체가 일정기간동안 저렴한 값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 청주문화방송의 신뢰성과 홍보력을 바탕으로 고객으로 하여금 해당업체의 상품 및 서비스를 24시간내 구매하도록 하는 소셜네트워크 시스템이다.

지역특산품과 공산품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MBCrang’(MBC랑)은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공영방송의 존립 목적과 종편채널의 출범 등 급격한 방송 환경 변화에 따라 광고수입 이외의 새로운 소득원 발굴을 통한 공익성 유지라는 현재의 과제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사업으로 적합하다는 판단하에 오픈하게 됐다.

또 ‘신뢰가 생명이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MBCrang’(MBC랑)은 지역기반의 음식, 뷰티, 레저, 생활용품, 문화상품 등 일반상품들도 소개하며 수익금 중 일부는 참여 업체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mbcrang’은 타업체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청주문화방송의 인적네트워크와 방송장비를 활용해 제휴업체 정보 및 동영상도 제공하며 mbcrang 홈페이지(www.mbcrang.com)에 들어오면 청주문화방송의 고화질 TV와 라디오 표준Fm, Fm4u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mbcrang 홈페이지 오픈과 동시에 모바일 홈페이지도 같이 오픈해 스마트폰에 앱을 설정할 수 있다.

먼저 15일 오픈 상품으로는 △청주공항에서 출발하는 2박 3일 제주도 한라산+올레길 여행권 △진천 우리들 영농조합에서 개발한 즉석쌀떡국 △히말라야 640m에서도 먹었던 발열쌀떡볶이 △자장면 등을 대폭 할인해서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간은 14일까지 회원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아이패드, 삼성카메라(NX10), 닌텐도, 주유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043-229-7095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