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다시한번 긴 안목을 내다 볼 테다. 남에게 의존하지 말고 좀더 깊은 생각을 할 것. 2·4·9월생 사랑에 국경이 없다지만 고려해봄이 어떨지 생각하라.

▶소띠 = 그 누구의 말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감 있게 의사를 분명히 할 때다. 개구리가 움추리는 것은 후퇴함이니 전진하려면 태도를 분명히 하라. ㅅ·ㅂ·ㅇ 성씨 남에게 자리 빼앗기지 말고 자신이 설 곳이 어디인지 판단하여 결정함이 좋겠다.

▶범띠 = 성급함을 버리고 지혜를 활용한다면 후회하지 않겠다. ㄱ·ㅍ·ㅊ 성씨 남을 탓하기 이전에 자신을 반성함이 현명한 방법임을 알아야 할 때다.

▶토끼띠 = 극단적인 생각에서 벗어난다면 승산이 보인다. 자신감있는 생활이 발전하는 길임을 알 것. 1·5·12월생 부모에게 의지 말고 자신의 길을 꾸려나감이 좋겠다.

▶용띠 = 1·8·10월생 부모님이 계시니 내가 있고 가족이 있는 법. 웃사람을 잘 섬김은 사업과 가정에 평화가 깃드는 법이다. 남에게 의지 하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임을 알고 누구도 자신의 인생을 책임질 수 없다는 것을 알라. 함께사는자 힘들구나.

▶뱀띠 = 자신이 저지른 잘못이 반복되는 일 없도록 반성하라. 집안에서 큰소리 잘 치면서 밖에서 남들에게 잘해야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2·3·5·9월생 애정에도 자신 있다 생각하기 이전에 상대의 마음 먼저 파악함이 실수를 면하는 길이다.

▶말띠 = 긴 세월동안 마음 주고 뜻을 같이 했어도 돌아서면 남남이다. 자식으로 인해 부부간에 갈등이 우려되니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가질 것. 3·8·11월생 가족과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봄이 행복을 지켜가는 길임을 알라.

▶양띠 = 과욕을 버리고 차분하게 처신하라. 자신도 자신을 알수 없는데 남을 믿는다는 것은 큰 모험이다. 마음 흔들리지 말고 가족을 생각하라. 한두번 실망으로 족하지 않는가. 1·4·9월생 순간적 실수는 이것으로 끝내고 자신의 길 홀로서기 할 것.

▶원숭이띠 = 비밀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떠나간 사람에 연연하다 매사 혼동될 수 있으니 잊을 것은 빨리 잊고 새 출발하라. 귀가 얇아 담아두지 못하는 성격을 고친다면 진정한 사람 만날 수. 1·9·12월생 신경 쓰다 건강에 해가 올 수 있겠다.

▶닭띠 = 모든 일에는 매듭이 필요하다. 자신이 책임 짓지 못할 언행과 행동은 피하라. 평생 후회하게 될 듯. 2·6·11월생 자신의 주제파악을 하지 못하고 직분을 이용하여 사람 울리는 일은 하지 말고 자신을 먹칠하는 일 또한 이제 그만함이 어떨지.

▶개띠 = 상대방의 기분도 생각지 않고서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면 서로가 손해 볼 수. 지금은 늘어난 빚 때문에 힘에 벅차더라도 용기를 내라. 구상하는 일 밀고 나간다면 큰 그릇이 될 수. 4·9·11월생 마음을 넓게 갖는 자만이 세상을 지배함을 알 것.

▶돼지띠 = 긴 세월 마음 주고 뜻을 같이 했어도 돌아서면 남남이다. 지난날의 잘못을 논하기 앞서 현실에 만족하면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여라. 2·3·5·10월생 희망을 갖고 서로가 서로를 포용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것. 자녀가 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