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낮과 밤이란 시간이 알려주지만 당신의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사람을 판단하는데 승패가 달려 있으니 냉정히 판단할 것. 말·닭·양띠를 경계하지 말고 믿어봄이 좋겠다. 그 사람이 서북간에 있다면 더욱 길함을 알라.

▶소띠 = 남에게 맡기지 말고 자신이 판단해서 옳고 그름을 구분할 것.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다. 2·9·10월생이 힘이 된다. 쥐·소·용·닭띠만 믿고 있다가 힘겨워 넘어질 수 있으니 스스로 찾아라.

▶범띠 = 이럴까 저럴까 이정표 없는 삼거리에서 방황하는 격. 친절을 베푼다고 다 내 사람이다 생각하다 큰 코 다칠 수 있으니 닭·양·말띠를 경계함이 좋겠다. ㄱ·ㅂ·ㅇ 성씨는 계획한 일 진행이 잘 될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라. 물독이 깨어질 수.

▶토끼띠 = 세상의 모든 것 다 손안에 넣을 수 있겠으나 사람의 마음을 잡을 수 없는 것이 흠이 될 수. 소·양·돼지띠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할 때다. 상대방의 사정도 생각할 줄 알아야 할 듯. 현재 위치에서 변화 있겠다.

▶용띠 = 철재류를 매매하는 자는 가정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겠다. 서류와 인감 등 도장을 한번쯤 검토해봄도 좋겠다. 자녀와의 갈등 또한 심각할 수. 대화로서 풀어감이 현명할 듯.

▶뱀띠 = 밤 말은 새가 듣고 낮말은 쥐가 듣는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생각대로 말을 하다가 다 된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된다. 공직에 있는 자는 윗사람으로부터 칭송소리 듣겠고 건축·목재업을 하는 자는 재운이 도래하는 격이니 금전관리에 신경 써라.

▶말띠 = 이것저것 바쁜 일에 쫓기는 격. 그런 만큼 실수에 주의하라. 급하게 서둘다보면 침착함을 잃게 되니 충분히 검토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2·5·9·11월생 휴식을 취하라. 신병이 따를 수. 예민한 성격을 서서히 고쳐나갈 것.

▶양띠 = 상대에게 반항하지 말고 예의를 지키고 유연한 태도를 보여라. 방심하면 모든 것 빼앗기고 빈 껍질만 남게 됨을 알아야 할 때다. 결정지음이 좋겠다. 2·5·9·11월생 휴식을 취하라 신병이 따를 수. 성격을 서서히 고쳐나갈 것.

▶원숭이띠 = 이성을 잃지 마라. 실언할 수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성실을 겸비한다면 매사 순조롭게 일이 진행됨을 알 것. 2·5·9월생 증권 투자나 투기는 오늘하루도 족하니 길게 하지 마라 손실이 따를 수.

▶닭띠 = 우물을 파도 한 우물을 파라. 이곳저곳 파다 급할 때 물 한모금도 못 먹을 수. 2·6·7·9월생 자신이 걷고 있는 길이 올바른 길인가 생각해보라. 티끌모아 태산이 된다는 이치를 알 것. 더 많은 것을 찾아 아주 작은 것을 얻게 될 수 있겠다.

▶개띠 = 순조로운 운이지만 방심하지 말고 힘으로 누르기 보다는 두뇌 작전을 씀이 좋겠다. 욕심을 부린다면 지금까지 쌓아 올린탑 무너질 수. 모든 조건이 주어져도 겸손한 자세가 기쁨을 안겨줄 듯. 7·8·9월생 흰색으로 자신감을 가져보라.

▶돼지띠 = 부족함이 있어도 웃는 얼굴로 극복하는 자세가 중요. 지금껏 잘 참아 왔듯이 좀 더 인내하는 심성은 후일 기쁨을 맛볼 수 있음을 알 것. 모든 사람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한다면 행운이 함께하니 만사가 웃음꽃 피울 수 있음을 알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