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어중간한 태도 분명하지 않는 처리 때문에 신뢰 받을 수 없게 되니 흑과 백을 분명히 구분지음이 좋겠다. 자신의 잘난 것만 생각했지 내 것 빼앗기는지 모르고 있구나.

▶소띠=감나무 밑에서 입만 벌리고 있어도 감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라. 움직이는 만큼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그 복을 멀리하게 하는 격.

▶범띠=겨울잠에서 깨어나 기지개를 펴고 일어나라. 확고한 계획으로 추진할 것. ㅅ·ㅂ·ㅇ 성씨 더 이상 남에게 손 내밀지 말고 적으면 적은대로 내실을 다져감이 좋을 듯.

▶토끼띠=모든 것에 신경 써야겠다. 인과 관계로 복잡해 질 수 있으니 동서 간에 ㅍ·ㄹ·ㅇ 성씨는 조심해라. 의류·건설업·기술직 종사자는 수입이 많겠으나 지출도 많다.

▶용띠=흔들리는 마음은 자신만이 움직일 수 있는 법. 유혹의 그림자가 따라다닌다 해도 물리칠 수 있지 않겠는가. ㄱ·ㅊ·ㅇ 성씨 애정이 멀어져가고 있으니 신경 써라.

▶뱀띠=ㄱ·ㅇ·ㅁ 성씨 여자는 생업에 지장 없이 순탄할 수 있으나 자녀로 하여금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으니 관심을 갖고 지켜봐라. 2·9·10월생 남의 말에 이끌리지 말라.

▶말띠=때와 길이 아닌 것은 생각지도 말 것. 마음이 초조해지면 행동도 다급해지는 법이다. ㄱ·ㅅ·ㅂ 성씨 옛것은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것.

▶양띠=ㄱ·ㅂ·ㅊ 성씨  실속을 차려야 할 때다. 집안을 소홀히 다루는 바람에 다툼 또한 예상되는 격.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 것. 서로가 서로를 피곤하게 할 뿐이다.

▶원숭이띠=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찾으려는 마음은 좋으나 뜻대로 되지 않는 격. 금융·요식·의류·생산직에 종사하다가 전업하려는 사람은 가진 것 없어 힘이 들 수.

▶닭띠=남 보기에는 화려해 보이지만 실속 있는 생활을 하라. 이곳저곳에 연루되는 일로 헤어나기 힘들겠다. 상대방을 미워하기 이전에 이해하는 편에서 생각해 볼 것.

▶개띠=아낌없이 주는 흙과 같이 모든 것을 다 바쳐 최선을 다할 때다. 벼랑 끝에 서 있는 듯한 2·5·8월생 ㄱ·ㄴ·ㅍ 성씨는 가정으로 본연의 자세로 돌아감이 좋겠다.

▶돼지띠=넓은 아량으로 이해력을 길러야 할 때다. 보아도 못 본 듯 넘기면 상대는 더 미안함을 감추지 못하게 됨을 알라. 3·5·10월생 사업에는 욕심이 필요할 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