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노력은 있는데 자금이 없어 안 되는 일이라면 주위 사람에게 힘입어 일어설 수 있을 듯. 건설·위생업 종사자 중 2·9·12월생 손과 발로 뛰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소띠=주위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내실을 다질 때 당신의 위치는 확고히 할 수 있을 듯. ㄱ·ㅅ·ㅎ 성씨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침묵할 때 행복의 문 열림을 알라.

▶범띠=발설하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숨기려면 마음속 깊이 감출 것. 발설하면 평생 후회할 수. 현재 당신의 고독을 누가 알겠는가. 1·4·6·10월생 작은 것에도 만족할 것.

▶토끼띠=금전유통이 힘겨우나 서둘지 말고 두드려라. 새로운 일에 계획이 있다면 신중을 기해라. 주어진 상황을 어떻게 판단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따르니 자신감을 갖아라.

▶용띠=무엇인가 이루어질듯 하다가 깨지니 의기소침한 상태구나. ㄱ·ㅁ·ㅅ 성씨 말로 백번 사랑 한다하기 전에 행동과 실천으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뱀띠=맡은 바에 신의를 지키고 열성을 다하니 대성할 수. ㅇ·ㅂ·ㅊ 성씨 슬기롭게 가정의 화목을 유지함이 좋겠다. 애정에 진정성을 담아야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듯.

▶말띠=그동안에 쌓아올린 탑 무너질 수 있으니 명예보다는 실리를 추구함이 현명한 때임. 말보다는 실천을 앞세우는 일이 당신 앞길에 빛이 보임을 알 것.

▶양띠=마음에 담고 있는 것 남에게 내보이지 마라. 말에 실수가 따르면 추진하는 일 수포로 돌아갈 수. 1·5·9·11월생 남에게 준돈 나오지 않는다고 조급해 하지 말 것.

▶원숭이띠=헤어졌던 사람과 재회의 기쁨이 오겠으나 심적 갈등에 고심할 수. 두갈래 길에서 어느 쪽을 택할까 고민하는 격. ㅇ·ㅂ·ㅊ 성씨 자식과는 인연이 있다.

▶닭띠=열심히 노력하면 명예도 부도 누릴 수 있으나 많은 것을 한꺼번에 얻으려는 욕심에서 벗어나야 할 때. 1·2·6·9월생 생각지 않은 일로 꼬이게 되니 갈등 올 수.

▶개띠=여러 가지 다각도로 신경 써야 하는 때다. 있을 때 보다 없을 때 베풀면 더 큰 것이 옴을 알 것.하나도 벅찬 시점에서 또 다른 것을 구상하는 것은 무리함이 있다.

▶돼지띠=진실한 마음으로 노력하면 언젠가는 통하는 법. 실력을 발휘해서 자기의 위치를 확보하니 대우를 받을 때가 오겠다. 옆에경쟁자가 뒤따르고 있음을 알 것.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