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겉으로는 연약한 나무줄기 같지만 무한한 힘이 숨겨져 있는 형상이다. 건설·증권·서비스업에 종사자는 기회를 잘 활용해서 자리를 굳혀 감이 좋겠다.

▶소띠=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것 같은 배신감에 사로잡혀 좌절에 처할 수 있다. ㄱ·ㅇ·ㅅ·ㅍ 성씨를 더욱 감싸주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4·5·6월생 붉은색 옷이 길.

▶범띠=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람을 만날지 모르는 법. 상대를 미워하지 말고 휴식의 시간을 갖는게 좋을 듯. ㄴ·ㅊ·ㅇ 성씨 눈앞에 펼쳐 질 수. 지혜 앞에 불가능은 없다.

▶토끼띠=하나만 알고 둘을 모르니 후회하는 격. ㄱ·ㅇ·ㅊ 성씨 연상이나 연하를 가까이 하다가 모든 것 떠나 버릴 수. 눈앞의 이로움보다 내실을 기하는 것이 좋은 결과 있다.

▶용띠=부부간에 의견대립으로 고심하겠으니 동쪽사람의 조언을 구하라. 지혜를 얻는다. 3·8·11월생 지난 일은 묻어 버리고 새롭게 마음정리하고 새 길을 찾아라.

▶뱀띠=아랫사람에게도 배울 수 있고 종업원에게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말뜻을 한번 더 생각할 때다. 힘에 겹다고 동업을 한다면 더욱 힘이 든다.

▶말띠=ㄱ·ㅊ·ㅎ 성씨는 오를 수 없는 나무 처음부터 쳐다보지 말 것. 떡 줄자는 생각지도 않고 있는데 김칫국부터 마시고 있는게 아닌지 자신을 뒤돌아보라.

▶양띠=구상하고 생각하는 일 점차적으로 발전되나 구설이 뒤따를 수. 1·5·10월생 인내가 필요할 때다. 한가지 일에만 정열을 다한다면  성과 있는 날이 됨을 알 것.

▶원숭이띠=자녀에 대한 사랑이 필요할 때다. 다른 때보다 관심을 많이 써야 할 때. 1·2·3월생 검정색은 삼갈 것. 일이 잘되는 것 같으나 속으로는 곪아 터지니 흑색은 피하라.

▶닭띠=시야를 넓히고 이상을 높게 가져라. 사리사욕을 버리면 더 많은 덕을 받게된다. 3·5·7·11월생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면 가정에는 최상의 날이 됨을 알 것.

▶개띠=이제까지 잘해오던 길 방향을 바꾸어 마음 상하고 있는가. 이 불황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가 문제인 만큼 달면 삼키고 쓰면 뱉어 버리는 성격을 고쳐 나가라.

▶돼지띠=장막이 앞에 놓여 있으니 새로운 일의 시작보다 한가지씩 마무리 짓는 자세로 나가며 내실을 다질 것.  2·4·6·9월생은 마음을 잡지 못하고 흔들릴 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