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자신이 가는 길에 목적이 없다면 피곤하기만 하다. 한술에 배부르기를 바란다면 어리석은 것이다. 2·5·7월생 말·용·닭띠가 당신을 원망하고 있음을 알 것.

▶소띠=자존심이 땅에 떨어지니 감당하기 힘들구나. 본인의 의사 표시를 분명히 하고 길을 다져라. 흔들리는 마음 추스르고 정한 길을 굳건히 갈 때 마음과 몸 안정을 되찾겠다.

▶범띠=포부도 있고 아는것도 많지만 지지를 못 받는 격. 자존심만 세우다가 좋은 것 놓치는 줄 왜 모르는가. 뱀·닭·원숭이띠 생각하다가 마음 빼앗길 수 있음을 알 것.

▶토끼띠=사람을 다루는데도 상술이 필요한 법. 쉽게 이루어질 것 같으나 힘에 겨운 상태구나. 가끔은 나 자신을 돌아보고 상대의 푸념도 들어주어 해결책을 찾아라.

▶용띠=가까이 있는 물은 생수가 아니다. 목이 마르다고 보이는 물 마시지 마라. ㄱ·ㅅ·ㅊ 성씨는 급히 서두르다가 다 된밥에 재 뿌릴 수 있으니 한 곳에 정진함이 좋을 듯.

▶뱀띠=처음에는 잘 진행되는 것 같았으나 결실이 없다. 그 사람에게 집착하지 마라. ㄱ·ㅊ·ㅂ 성씨 타인이 한말 흘려 넘기지 말고 새겨들을 때 자신에게 도움됨을 알 것.

▶말띠=타인으로 인해 자신이 원치 않은 이사수가 있을 수 있으니 언행 조심하고 항상 끝마무리를 확실히 함이 좋겠다. 애정에도 금이 갈수 있으니 확실성을 보일 것.

▶양띠=더 높이 행하기 위해 뛰었지만 실속 없이 남 좋은 일 시키게 되는 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지 말고 주위를 다시 한번 재점검함이 좋겠다. 1·5·9월생 좌절은 금물.

▶원숭이띠=남의 것을 내 것으로 만들려면  고달픔이 따르는 법. 토끼·닭·말띠가 힘이 되는 것 같지만 훗날에는 혹이 될 수 있으니 잘 생각해 볼 것. 과로로 건강 이상 올 듯.

▶닭띠=긍정적인 자세로 살아가라. ㄱ·ㅁ·ㅇ 성씨 사랑 표현을 확실히 할 것. 상대에게 관심을 가져줄 때 가정에 웃음꽃 핀다. 4·5·6월생 운수·식품업 종사자는 길한 수.

▶개띠=노력이 필요할 때다. 용기가 있어야하며 지혜 또한 모아서 새로운 변신으로 도전하라. 안 되는 것을 미련스럽게 담고만 있지 말 것. 북동쪽은 그대에게 힘없는 방향이다.

▶돼지띠=욕심만 버린다면 모든 것 얻게 된다. 생각대로만 잘된다면 무슨 걱정이 있겠는가.  5·8·9월생 현재 하고 있는 일 변동 말고 좀 더 재투자해야 길할 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