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가정문제가 끝없이 연결된다면 벽에 부딪치기만 할뿐 헤어나기 힘들다. 혼자서 해결해 나가기엔 힘겨우니 가족이나 친구에게 조언을 받아 봄이 좋겠다.
▶소띠 =확실하지 않은 추측으로 판단하지 말 것.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는 것처럼 불행한 것은 없다. 애정으로 갈등 겪는 동안 가정엔 금전으로 문제가 도사라고 있다.
▶범띠 =자기의 문제는 자신이 스스로 해결할 수밖에 없다. 홀로된 외로움에 사로잡히지 말고 과감하게 따스한 봄날의 햇빛을 받고 생동감 있는 활력소를 찾아라.
▶토끼띠 =환경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해 나갈 것. 너무 자존심을 강하게 내세우지 말고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라. 5·8·9월생 부부화합의 장을 열어 나갈 때 행복이 온다.
▶용띠 =당신을 밟고 오르려는 사람을 다시한번 생각하라. 경쟁사회인 만큼 속고 속이는 일들이 비밀 비재. 2·7·8·11월생 내 마음 같은 줄 알았다가 믿는 자에게 뒷북 맞는 격.
▶뱀띠 =당장은 자존심이 상할지라도 직선적인 성격을 고쳐라. 인내가 필요하다. ㅂ·ㅊ·ㅇ 성씨 서로가 분수를 지키면서 지혜롭게 대처해 나갈 것.
▶말띠 =자신을 이해하고 감싸주기를 바라기 이전에 왜 그런가를 생각하라. 믿고 따르는 것도 한계가 있다. ㄱ·ㅈ·ㅂ 성씨 겉과 속이 다르다면 언젠가는 진실이 드러난다.
▶양띠 =용기를 잃지 말고 인내 할 것. 자기주장을 확실히 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손실이 없겠다. 2·9·11·12월생 구하면 얻고 찾으면 만나게 되니 자부심을 가져라.
▶원숭이띠 =혼자서 땀 흘려 일하는 당신, 백지장도 맞들면 가볍다는 이치를 알아야 할 때다. 5·9·11월생 협력을 이루어 사업과 가정이 단란해지도록 노력하라.
▶닭띠 =남을 원망하기 이전에 본인의 결점이 무엇인지 먼저 반성할 때 발전한다. ㅅ·ㅂ·ㅇ 성씨 그동안 마음고생이 있었던 만큼 하는 일 점차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개띠 =때를 맞춰 비가 내리니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는 격. 사랑과 낭만을 좋아하는 당신이지만 분위기를 맞추어주는 사람이 없으니 하소연 할 것 없구나.
▶돼지띠 =자신을 갈고 닦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동안 마음고생이 있었던 만큼 하는 일 점차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ㄱ·ㅂ성씨 더욱 지혜를 모아 내일을 설계 할 것.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