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재물을 얻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과 갈등이 생기겠다. 모든 일에 매듭이 필요하다. 자신이 책임짓지 못할 언행은 하지 말라. 평생을 두고 후회할 것이다. 2·6·10월생 가정·직장문제 고심.

▶소띠 =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가 왔다. 노력의 대가는 반드시 올 것이다. 이성친구가 나이가 어리다고해서 방심하지마라. 친한 친구와 의리는 좋으나 인정에 끌리는 문서관계 조심.

▶범띠 = 목적이 있다면 결단을 내려라. 상대방 기분도 생각지 않고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면 서로가 손해를 본다. 없는 형편에 시작한 사업에 대출 이자만 늘어나 정신이 없구나. 지혜를 모아라.

▶토끼띠 = 마음이 허락지 않은 일은 처음부터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이 살다보면 좋을 때도 나쁠 때도 있는 법. 지금하고 있는 것이 힘에 벅차더라도 조금만 더 힘을 내면 정상에 설 수 있다.

▶용띠 = 여흥을 즐기다가 시비가 일어날 수 있으니 지나친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구름이 자주 끼면 비가 오게 되는 것. 된다 된다 하는 일이 늦어지기만 하고 있으나 결국은 성사될 운이다. 성급히 굴지마라.

▶뱀띠 = 부녀간에 작은일로 섭섭해지기 시작하면 갈등이 커지게 된다. 부모는 자식을 이기지 못한다고 하지만 얼마 후 자신도 부모가 된다는 것을 알라. 3·9·12월생 미혼자는 연령차가 많은 사람 경계하라.

▶말띠 = 힘든 일이 목전에 있을지라도 침착하게 처신함이 좋다. 자신이 저지른 잘못은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반성하라.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은 떠나고 싫어지는 사람은 죽도록 따르는 격이구나.

▶양띠 = 주워진 일에 전념해야 할 때다. 오가는 말에 동요돼서는 안된다. 허황된 생각은 갖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힘이 들더라도 부부간의 지혜와 슬기가 필요하다. 새로히 시작하려는 것 서광이 빛난다.

▶원숭이띠 =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서 호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현혹되기 보다는 자신의 판단이 필요할 때다. 개구리가 움츠리는 것은 더 멀리 뛰기 위해서다. 그 이치를 알라.

▶닭띠 =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개척해야 하는 법. 누구도 자신의 인생을 책임질 수는 없다. 타인에 의존하지 마라.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발휘해서 재도전하라.

▶개띠 = 막중한 일이 앞에 있으니 신중을 기해서 처리하라. 윗 사람의 조언은 천금보다 귀중하게 여겨라. 임자있는 사람을 탐해서는 안된다.

▶돼지띠 = 성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백분활용해서 추진하면 지금의 곤경을 이겨낼 듯 하다. ㄱ·ㅇ·ㅂ 성씨는 자포자기 하지말고 변동하지 마라. 정말 힘에 겨워 쓰러질 것 같지만 길이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