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본인의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난다고 남의 사람을 자유롭게 하려면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지 마음속 깊이 대답을 들어보라. 상대는 갈등을 느끼며 그대를 본다.

▶소띠 = 인생은 좌절하는 사람의 것이 아니고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다. 눈물도 많고 인정도 많으나 자신은 베풀어도 인덕이 없다. 불의를 보고 참지 못하고 있으나 자신의 슬픔은 혼자서만 달래고 있다.

▶범띠 = 좋은 일들이 눈앞에 나타난다 해도 용기가 없으면 이루어질 수 없다. 1·6·10월생 세상 모두가 자기것 같으나 꿈 같은 일이다. 행복과 불행은 마음에서 오는 것. 마음을 다스려라.

▶토끼띠 = 위험한 직업을 하는 사람은 오늘은 휴식을 갖는 것이 좋겠다. 자기 것이 아니면 만지지도 보지도 말라. 구설수에 휘말릴 수다. 신경을 지나치게 쓰면 신병도 우려된다. 북·동쪽 사람을 믿지 마라.

▶용띠 = 사람을 사귀는 데 조건을 앞세우지 마라. 처음에는 모르고 대하다가 그대의 속마음을 알고는 멀리 떠날 수 있다. 결정된 것은 시일이 늦어지더라도 변동해서는 안 된다. 3·6·12월생은 원거리 여행수.

▶뱀띠 = 마음을 가다듬고 자신을 지켜야 할 때다. 눈은 떠 있어도 시아가 보이질 않는것 같고 입은 있으나 말할 수 없는 것 같이 자신의 표현이 부족하게 된다. 모든 갈등을 해소 한 후 결정하라.

▶말띠 = 결단성이 필요할 때다. 박력있는 추진력이 앞날을 좋은 길로 인도해 줄 것이다. 상하를 포용력있게 대하고 덕을 베풀어라. 생각은 건전한 쪽으로 방향을 잡아라. 우울증에 결러 마음고생 심하겠다.

▶양띠 = 노력보다 득이 적으니 심신이 피로하지만 진실한 마음으로 인내하면 찬사 받을 수 있다. 문서관계는 신중히 검토한 다음에 결정하라. 자기를 믿고 따르는 사람을 실망 주지마라. 해를 본다. 자기를 찾는 자 있다.

▶원숭이띠 = 자신이 아무리 혼자서 공을 세웠어도 주위에 보조가 없으면 무용지물. 훌륭한 스승 밑에는 분명히 유능한 제자가 있기 마련이다. 애정문제는 결단이 요구된다. 하나로 결정하라.

▶닭띠 = 어떤 극한 상황에도 침착해야 만이 화를 면할 수 있다. 감정대로만 처신한다면 모든 일이 엉키게 된다. 본인의 일이 아니면 참견하거나 신경을 쓰지 마라. 북쪽에 바라던 일 늦어지겠다.

▶개띠 = 생각만으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믿었던 사람을 버리고 다른 사람을 가까이 해보아야 진실을 알 수 있고 중요성을 알게 된다. 발을 잘못 딛었다 생각하면 다시 시도하라.

▶돼지띠 = 작은 일에 너무나 집착하지 말고 빨리 잊을수록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다. 동료들과 하는일이 일치 안되니 생업이 힘들다. 내것 내가 하는데도 어려움이 닥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