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하는 일에 난관은 있겠으나 과감히 좌절의 벽을 뚫고 나가면 계획 이상으로 수확할 운이다. 절망하지 말고 전진하라. 산넘어 산이 있어도 넘을 수 있다. 힘을 내라. 4·6·10월생은 애정을 극복하라.

▶소띠=혼자서 땀 흘리어 이루어 놓고 나니 형제들이 의지하려고 접근해 온다. 서로간에 좋을 리 없을 것이다. 3·7·11월생은 될 수 있으면 불화가 일지 않도록 슬기롭게 처신하라. 말을 적게 함이 좋다.

▶범띠=확장하는 것보다는 현재대로 고수함이 안전한 편이다. 혼사가 늦어진다고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히 순리대로 추진하라. 단 높은 눈은 좀 아래로 두고 사람을 대할때는 진지하게 하라.

▶토끼띠=옛 사람을 잊어버리고 현실에 충실해야만 서로가 행복할 수 있다. 과거는 이미 흘러간 물과 같은 것. 3·5·9월생 경거망동한다면 자녀들에게까지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다. 남쪽에 귀인 있다.

▶용띠=우연한 만남으로 시작은 좋겠지만 날이갈수록 서로간에 갈등이 생기고 불신하게 되겠다. 책임지지 못할 행동이나 약속은 삼감이 좋다. 어느 일이든 속단하다 후회속에 살게 될 듯.

▶뱀띠=세상만사가 원망스럽기만 하다. 남이 모르는 고민으로 혼자 끙끙앓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의논해서 풀어라. 기혼자는 자녀관계로, 미혼자는 애정에 대한 문제로 걱정이 되겠다.

▶말띠=뜻을 합하니 만사가 형통할 운이다. 알지 못하던 사람이 힘이 되어주고 용기가 생동하는 계절이다. 순수한 마음을 두루 베풀면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애정은 용기만 있으면 승리자이다.

▶양띠=감정이 앞서는 행동은 일을 그르치는 법. 자신을 다스릴 줄 알아야 남도 지배할 수 있다. 나이차이가 많은 사람을 가까이 한다면 구설이 따른다. 서로가 지킬 것은 지켜라.

▶원숭이띠=이미 다른 사람이 되어 있는데 이제와서 가슴속에 묻어두고서 사모하고 있다면 불행을 자초하는 행위이다. 자신이 제아무리 별을 따올 힘이 있어도 혼자서는 못한다. 주변의 협조가 크다.

▶닭띠=여러 곳에 길이 있다. 새로운 것에 과감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 공직자는 지위 향상 있겠다. 이성간에는 아픔이 따르겠으니 조심하라. 자기재주에 넘어가 힘이 약해질듯 하니 조심하라.

▶개띠=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격으로 조건을 세우니 입장이 난처해지는구나. 지금의 어려운 고비만 넘기면 점차로 호전될 것이다. 변동하는 것보다 현재대로 지키는 것이 좋다. 애정에 갈등 위기.

▶돼지띠=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온 것 같다. 모든 사물에 시야를 넓혀서 활동함이 좋을 듯. 사업이란 마음대로 안 된다. 지혜를 모으고 뜻을 함께해야 웃는 얼굴로 변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