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식과 직장 때문에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이 양쪽에서 공격하니 어이할꼬. 비가 내린 후에 땅은 더욱더 굳어진다. 시련을 이기고 용기를 잊지 말고 자신의 중심을 지켜라. 지혜롭게 대처하라.

▶소띠 = 이제는 기쁨의 눈물을 흘려야 할 즐거운 날들이 당신 앞에 있다. 눈물의 씨앗은 기쁨의 결실이다. 실언을 항상 조심하라.

▶범띠 = 무슨 일에서든 끊고 맺음이 확실하지 않으니 자기책임을 다하지 못한채 남에게 의지하게 된다. 1·5·9월생은 눈물이 많아진다. 하고 싶은 일은 수두룩하나 마음 뿐. 적색 길하고 북쪽 삼가.

▶토끼띠 = 사람을 미워하게 되면 끝이 없다. 더구나 부부는 백년을 기약한 만큼 서로가 이해하고 용서하면서 살다보면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 미혼은 혼사 문제가 지연되면 성사되기 어렵다.

▶용띠 = 사업과 직장에만 몰두하다보면 건강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 건강은 건강할 때 돌보아야 한다. 한번쯤 종합 진단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잊었다 싶던 사람이 나타날 우려 있다. 조심.

▶뱀띠 = 무슨 일이든지 깊이 생각해서 결정을 해야 만이 후회가 없겠다.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 자식걱정에 또 하루를 보내게 되는구나. 생각지 않던 곳에 손실이 많겠다.

▶말띠 = 우연히 농담 삼아 한 말이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줄 수도 있다. 한마디 말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해서 언행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연상과의 관계는 자제함이 좋을 듯. 꼬리가 길면 잡힌다.

▶양띠 = 한 가지 일에만 빠지게 되면 옳고 그름을 판단 할 수 있는 지혜를 잃게 된다. 아무리 주위에서 만류를 해도 비판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ㄱ·ㅂ·ㅊ 성씨는 혼자서 판단하기 보다는 의논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 = 뛰어난 재능으로 매사에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지만 애정으로 마음이 약해지고 분별없이 처신한다면 신세를 망칠 수 있다. 자기분수의 짝을 만나 사랑을 쌓을 것.

▶닭띠 = 어려움을 극복하며 좌절하지 않고 희망으로 살아왔다. 이제는 마음껏 웃고 살 수 있는 기쁨의 날들이 전개될 행운의 시기다. 애정에 큰 장벽이 가로막혀 관재수가 따르고 있다.

▶개띠 = 사람은 죽을 때까지 배우는 자세로 살아야 한다. 한 가지를 성취했다고 경솔하게 처신한다면 빛을 볼 수 없다. 처자식이 있는 몸이 분별없이 처신하면 지탄을 받는다.

▶돼지띠 = 사교성이 활달해서 여러 사람과 잘 어울리지만 때로는 남을 기만하려는 속마음을 버리는 것이 좋겠다. 2월 ㄱ·ㄴ·ㅁ 성씨 여자는 금전으로 관재수 우려된다. 허영심 버려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