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잊을 것은 빨리 잊고서 새 출발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떠나간 사람 연연하다보면 매사가 혼동 될 수 밖에 없다. 3·6·11월생 ㄱ·ㅇ·ㅅ 성씨는 아내의 출입을 신경 써 보는 것도 좋을 듯.

▶소띠 = 자만심을 버리고 겸손한 마음으로 사물을 대함이 좋겠다. 친한 친구간에 금전문제로 신의가 깨질 우려 있을 듯. 건강에도 신경 써라. 새 식구가 들 수다.

▶범띠 = 사람은 한번 인연을 맺기도 힘들지만 헤어지기도 힘들다. 갈등이 많겠지만 서로가 합의해서 결정하는 것이 자녀들을 위해서도 좋겠다. 사랑싸움이 잦으니 울상이다.

▶토끼띠 = 두 사람이 만나서 서로 사랑하고 살아가는데 무한한 시련과 고통이 따르고 희비가 엇갈리면서 원숙해지는것이 인생이다. 가출한 사람은 자녀들 생각해서 돌아가라.

▶용띠 = 희망을 잃지 말고 현실에 만족하면서 긍정적으로 살아간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겠다. 오랫동안 마음을 주고 뜻을 같이 했어도 돌아서면 남남이다. 남쪽에 길운.

▶뱀띠 = 마음이 흔들리면 함정에 빠질 수도 있다. 과욕을 버리고 차분하게 처신하라. 자신도 자신을 알 수 없는데 남을 믿는 것은 큰 모험이다. 하지만 남을 믿는 만치 덕이 있을 듯.

▶말띠 = 지금은 미래를 위해서 준비할 시기다. 열심히 노력한다면 정상에 이를 것이다. 늦은 시간에 음주를 삼가라. 유혹에 빠지면 헤어나기 어렵다. ㅁ·ㅊ·ㅇ 성씨는 사업자금 유통 원활 할 듯.

▶양띠 = 변화를 하려고 서두르지 말고 정신적으로 좀 더 성숙해지기를 기다리면서 자중하는 것이 좋겠다. 부모님의 반대가 예상되니 혼자서 일을 결정하지 말고 승낙을 받아라. 검정색이 사랑 받는다.

▶원숭이띠 = 지성이면 감천이다.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돕는다. 어려움을 참고 견디면 도와줄 귀인도 생긴다. 자식이란 장벽 때문에 이럴수도 저럴수도 없다. 한없이 울고 또 울어도 답답할 뿐.

▶닭띠 = 부부간에 서로가 의견이 맞지 않는다고 가정을 포기해선 안된다. 자식이 울고 있으니 집에 들어감이 어떨까? 현재는 아니지만 미래에는 평생 후회함이 있을 듯.

▶개띠 = 모든 힘을 한곳으로 모아서 내실을 기하라. 귀자를 얻었으니 아내의 건강도 체크해 주는 배려가 있어야 한다. 몸담아 있는 곳에서 충실함을 더욱더 보여라.

▶돼지띠 = 기본적인 자세가 되어 있어야 만이 대인관계에서나 가정에서도 존경받을 수 있다. 자신의 중심이 흔들리면 가정불화는 물론 자녀들의 교육에도 지장이 있다. 5·9·10월생 건강주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