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현재의 시련과 난관을 지혜롭게 넘겨야 할 때. 부부의 정은 한번 멀어지면 돌이키기 어렵다. 4·6·8월생은 날이 갈수록 불화가 심하겠으니 슬기롭게 대처하면 좋을 듯.

▶소띠 = 단기적인 승부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추진한다면 생각보다 득이 크겠다. 하는 일을 성급하게 서두르지만 않는다면 좋은 성과 있겠다. ㅅ·ㅈ·ㅂ 성씨는 금전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다.

▶범띠 = 무슨 일이든지 적당히 처리하는 습관은 신뢰 받을 수 없다. 적극적인 자세로 진실 되게 대할 때 비로소 인정받을 수 있다. 친구가 서울 간다고 덩달아 따라가는 분별없는 행동은 삼가.

▶토끼띠 = 자신감 있는 패기는 좋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유비무한으로 대처함이 좋을 듯. 계획에 없던 외출로 인해서 시비가 있겠으니 각별히 신경써라.

▶용띠 = 지금은 현상유지에 만족하라. 마음에 여유를 갖는다면 매사가 순조롭겠다. 나의 욕심으로 다른 사람까지 울리지 않고 있나 한번쯤은 생각해 볼 때이다. 1·5·6·9·10월생 마음을 잡아라.

▶뱀띠 = 사업을 하는 사람은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구설이 있거나 손해 볼 우려가 있으니 매사에 세심한 신경을 기울여야 할 듯. 내가 시간이 없다고 내 것을 남에게 맡기고 있어 마음이 불안한 상태다.

▶말띠 = 대인관계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계획에 차질이 없겠다. 어려운 일은 주위사람들과 의논한다면 순조롭게 풀릴 듯. 나의 마음처럼 상대도 생각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양띠 = 옳고 그름을 정확하게 판단을 해야 만이 자신에게 해가 없겠다. 아무리 윗사람이 충고를 하고 조언을 한다 해도 결정은 자신이 해야 하는 만큼 지금은 중요한 시기다.

▶원숭이띠 = 열등의식을 버리고 과감히 나서다보면 용기는 저절로 생기는 법. 차분한 자세로 모든 일을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접근한다면 좋은 성과로 기쁨을 맛보겠다. 10·11·12월생 사랑으로 운다.

▶닭띠 = 조급한 마음을 갖지 말고 매사에 인내가 필요할 때다.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연구직이나 인기 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소득이 많은 행운의 날. 청색이나 밤색을 착용하라.

▶개띠 = 융통성이 없으면 가족들이 피곤하다. 무슨 일이든 혼자만의 고집으로만 하려하지 말고 남의 의견도 참고 한다면 좋은 결과 있겠다. 애정은 불안감에 긴장된 세월 될 듯.

▶돼지띠 = 자신의 능력만 믿고서 교만하지 마라. 주변에는 당신보다 낳은 실력자가 노리고 있다. 남을 무시하는 마음을 고치는 것이 좋다. 사랑하는 관계라도 금전관계만은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