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행동을 무분별하게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불행에 빠질 수 있다. 분수를 지키고 신중히 처신하라. 2·6·8월생은 지난 것은 잊어버리고 다시 시작하면 대성할 운이다. 희망이 보인다. 힘을 내라.

▶소띠 = 자신이 한만큼 인정을 받고 싶지만 핀잔만 들으니 의욕이 없고 태만해지게 된다. 새로 시작하는 것은 아내의 뜻에 맡겨 하면 대성할 수. 사랑하는 사람을 의심하는 것은 지나친 사랑 때문이다.

▶범띠 = 금전적으로는 원만하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붙는 격. 가정적으로는 항상 답답함을 면치 못하고 있는 수. 형제간이라도 내 마음을 알아주지 않으니 눈물만 생길 뿐. 청색·흰색 길조.

▶ 토끼띠 =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것이 인간사 살아가는 방법만은 아니다. 남을 너무나 불신하거나 멀리하면 고독해진다. 친척 간에 우환이 있어 걱정이 되겠다.

▶ 용띠 = 계획한 일이 부진하다고 중도에 포기하면 뿌려 놓은 것은 수확 할 수 없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전진하면 결실이 있겠다. 애정은 마음속으로 짝사랑하면서 마음 조이며 애태우는 격이다.

▶뱀띠 = 때로는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도 득이 있을 때가 있다. 내일을 위해서는 인내하면서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성과 있겠다. ㄱ·ㅂ·ㅎ 성씨는 동·북쪽에 길이 열리는 서광의 빛이 있다.

▶말띠 = 씨를 뿌렸으니 추수를 하는 격이다. 자신을 잊고 순리대로 행하면 막힘없이 더욱더 길하겠다. 문서 관계를 철저히 하고 보증은 금물이다. 자신에게 녹색과 남색은 오늘만은 행운이 있겠다.

▶ 양띠 = 사소한 일에 너무나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듯. 조여 있던 매듭이 풀릴 듯하다. 열심히 노력한 자에게는 풍성한 수확이 있듯이 북·동쪽에 행운이 있다. 금전운은 안 좋지만 힘이 솟는다.

▶ 원숭이띠 = 경쟁보다는 협조가 필요할 때이다. 남의 것만 탐내지 말고 상부상조함이 좋을 듯. 애정은 달콤한 한마디에 솔깃 하는 것보다는 속마음을 타진해보는 것도 좋겠다. 11월생 분별력 요망.

▶닭띠 = 새가 둥지를 떠나는 격이다. 사업상 변동을 한다면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6·7·8월생은 동업을 하게되면 신중하게 진행하라. 여자라고 못할 것 없다. 열심히 뛰어라.

▶ 개띠 = 오늘은 연인과 데이트라도 함이 좋을 듯. 혹 청혼이라도 받을 수 있는 운. 들뜨지 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냄이 좋겠다. 상대에게 의심받을 짓 하지마라. 경계하고 있다.

▶ 돼지띠 = 끈기 있는 새로운 개발로 새롭게 추진하면 좋을 듯. 급한 마음을 버리고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복잡한 것 잊어버리고 여행이라도 계획해봄이 어떨지. 북·동쪽이 길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