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현실은 누구에게나 힘들다. 지나고 나면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의 어려운 고비를 지혜롭게 넘기다보면 행복이 올 것이다.

▶소띠 = 당연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고맙다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속으로는 아무리 좋은 생각을 하고 있어도 겉으로 들어내는 모습이 비관적이면 언쟁만 있을 뿐이다. 한발 양보하고 이해심을 발휘할 것.

▶범띠 = 양심을 속이는 것은 자신을 잃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인간관계를 한번쯤 반성해 보는 것도 좋겠다. 자신감이 없다고 앉아만 있다면 남들처럼 웃는 날은 없을 것이다. 힘들어도 뛰어라.

▶ 토끼띠 = 자신의 성격이 잘못된 것은 알지 못하고 상대방에게 전가 시키려고만 하지마라. 무엇이 잘못되어 있는지 반성하는 시간도 가져봄이 좋을 듯. ㄱ·ㅇ·ㅈ 성씨는 북·남쪽의 일이 늦게 서야 풀릴 듯하다.

▶ 용띠 = 부부간에 갈등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이다.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친다 해도 서로 합심해서 이해하고 덮어주는 배려가 있으면 좋겠다. 두 갈래 길에서 어느 곳으로 갈 것인가 이정표 찾는 격.

▶뱀띠 = 많이 참다보면 가정에 행복이 올 것이다. 현재 처해 있는 것을 대화 없이 외면한다면 성사되는 것 없겠다. 눈물로 후회한들 소용없다.

▶말띠 = 자신이 아무리 옳다고 주장을 해도 상대가 알아주지 않으면 아무런 득이 없다. 어려웠던 지난날을 교훈삼아서 지난 것은 잊고 새로운 도약의 자세가 필요하다. ㅂ·ㅁ·ㅊ 성씨는 6월되야 매매.

▶ 양띠 = 용기있는 자만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자신감으로 계획을 세우고 전진하라. 자녀도 억압적으로 구속하는 것보다는 개성을 살려주는 쪽으로 리드하라. 고난이 와도 친구 간의 우정은 잊지 말라.

▶ 원숭이띠 = 가슴속에 답답함이 있으면 대화로 풀고 마음을 한곳으로 집중하라. 중요한 일을 앞에 놓고 집중하지 못한다면 마음에 상처만 남는다. 가면 갈수록 구멍은 커지게 마련. 시급히 해결하라.

▶ 닭띠 = 흔들리는 마음을 자제하라. 사랑하는 사람도 자신과 똑같은 감정임을 알아야한다.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라. 상대에게 따뜻한 사랑을 받기보다 먼저 베풀고 칭찬해주면 사랑이 따라오겠다.

▶ 개띠 = 현재 사귀고 있는 상대로 인해 자존심도 땅에 떨어지고 가정도 흔들린다. 성질대로 대하면 더 큰 문제가 생기니 대립은 금물이다. 사업면에는 협동정신을 기르면 성과가 크겠다.

▶ 돼지띠 = 아무리 문제가 심각하다 하더라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짜내라. 백지장도 맛들면 낫다는 속담처럼 함께 지내온 사람과 의논함이 좋을 듯. 공짜는 없다. 금전관리 철저.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