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띠 = 사람은 누구나가 어떠한 난관에 처하게 되면 본능적으로 벗어나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 어려움을 피하기보다는 책임감 있게 해결할 수 있는 노력을 해야 한다. 감정으로만 처리 말고 지혜롭게.

▶쥐띠 = 별다른 생각 없이 지나쳤던 사람이 배필이 될 수도 있다. 겸손한 태도로 행동함이 좋다. 헤어진 사람을 다시 만나 사는 것도 인연 중 인연이지만 작은 일에도 크게 신경 쓰인다.

▶ 범띠 = 가슴속에 응어리져 있던 속마음이 풀어져야 만이 믿음도 사랑도 진실되게 할 수 있다. 다시는 않겠다 약속하고서 반복해서는 안 된다. 1·4·9월생은 신병으로 오랫동안 고생할 수. 건강유의.

▶ 토끼띠 = 왕성하게 활동하는 것도 좋지만 내실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 가정이 안정돼야 사회 활동도 원만하게 되는 것이다. 서로가 진실한 마음으로 합심이 되어야 모두가 순조롭다.

▶ 용띠 = 끝을 맺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은 좋지만 이것도 저것도 해봐도 마음먹은 대로 풀리지 않으니 속마음만 타는구나. 부부간에 의논해서 함께 뛰어라.

▶뱀띠 = 사업에서든 사랑에서든 자신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부각시킬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고 결단이 요구된다. 몸은 하나인데 할 일은 태산같아 1인 3~4역으로 분주한 나날이다.

▶말띠 = 마음도 육체도 지친 상태로 신세타령만 하고 있으면 아픈 심정 누가 알아 줄 사람 없다. 2·7·9월생은 더 많은 인내와 용기가 요구되며 인정에 끌리어서 마음고생 할 우려.

▶ 양띠 =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자신의 일은 자신이 개척할 수 있는 자신감이 필요하다. 1·9·12월생은 이성간에 갈등으로 진퇴양간에 놓여 고심할 운이다. 경계함이 좋을 듯.

▶ 원숭이띠 = 자녀로 인해서 신경을 쓸 일이 있겠다. 심한 꾸중은 피함이 좋겠다. 지나친 참견으로 구속한다면 오히려 부담을 갖게 된다. 금전적 여유로 나태함을 피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요함.

▶닭띠 = 자신의 생각은 하늘을 찌르고 꿈 많은 포부는 넓어만 가는데 왠지 의지력에는 자신이 없어진다. 하면 된다는 용기가 필요하다. 아내의 힘이 요구될 때다.

▶ 개띠 = 현재는 당신에 충성심이 나타나고 있지 않으나 주변 사람들에 의해서 빛을 찾게 된다. 타산지석이란 말을 명심하라. 내일이 아니라고 함부로 행동하다가 손해가 막중하다.

▶ 돼지띠 = 금전은 노력하면 마음먹은 대로 되어간다지만 사람을 다루는 것은 생각대로 되지 않으니 계획에 차질이 있겠다. 종업원 문제를 슬기롭게 대처하라. 변동은 금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