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특별한 일이 아니면 주부는 지킬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좋다. 하면 잘 될 줄 알지만 말만 사장이지 미칠 정도로 풀리지 않는다. 그대의 방향을 알고 때가 어느 때인지를 알고 실행하라.

▶소띠 = 한 가지 일에 너무나 몰두하다보면 정신적인 고통으로 노이로제까지 염려되니 각별히 유념해야겠다. 뱀·원숭이·범·돼지띠와 함께 사는 사람은 사업운이 풀리질 않겠다. 대화도 짜증이 난다.

▶ 범띠 = 상대가 강하게 대하여도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상대의 무릎을 꿇게 하는 대책마련을 하여라. 순간 순간적 감정을 억제함이 만사가 편안한 길. 닭·쥐·말띠 인연은 노심초사.

▶ 토끼띠 = 부부가 화목해야 가정이 평화롭고 사업도 대성할 수 있다. 가족들의 눈치만 보게 된다. 자신이 하고 있는 것이 주변에 해가 되지 않는지를 한번쯤은 뒤돌아 살펴봄이 좋겠다. ㄱ·ㅅ·ㅎ 성씨는 신병 조심.

▶ 용띠 = 어제에 고달팠던 일들이 오늘에 웃음꽃을 피우겠다. 참고 기다렸던 보람이 있겠으나 지금보다 미래를 위해 더 한층 노력함이 좋겠다. ㅈ·ㅎ·ㅊ 성씨는 멀리 하려고 하는 일에 진행이 잘된다.

▶ 뱀띠 =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이지만 혼자서는 어느 것이든 성사가 불가능 하다. 사랑하는 사람이 여기저기 쫓기는 심사니 답답할 뿐이다. 지혜와 용기가 필요할 때.

▶말띠 = 도박을 하는 것처럼 인생을 살기 보다 연극인이 살아가는 것처럼 연극을 연출하면서 살다가라. 남의 것을 탐하려다가 자기 것까지 몽땅 빼앗기게 된다. 노력하며 땀 흘리는 자만이 승리자다.

▶ 양띠 = 용기가 부족하고 결단력이 없어 잘되어 갈 일도 늦어질 수 있다. 오늘 일은 오늘로 끝내라. 내일은 더 많은 일이 기다리고 있다. 4·8·10월생의 남편을 둔 아내는 북·동쪽에서 귀인을 찾아라.

▶ 원숭이띠 = 함께 살고 있는 사람이나 동료들에 너무 지나친 부담을 주지 말고 스스로 알아서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줘라. 2·8·11월생 사람은 애정에도 분별이 없다.

▶닭띠 = 상대를 속이면서 다른 곳으로 정을 준다면 가정에 균형이 깨지게 되고 불화를 초래하게 된다. 자신을 지키는 것은 가정을 지키는 것과도 같다. 자기를 기만하는 자는 용서하지 마라.

▶ 개띠 = 지나친 욕심으로 일을 확장했다가 자기가 놓은 덫에 걸릴까 염려된다. 줄 때는 앉아서 주고 받을 때는 동분서주하게 해야 하는 것. 내 것도 아니면서 애간장 태우는구나.

▶ 돼지띠 =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해야 한다. 용기로서 모든 일이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손해가 있겠으니 재검토가 필요하다. 함께 살면서 서로 마음을 보이지 않고 사는 것도 참 힘든 일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