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점포등을 운영한다며 충북신용보증재단(충북신보)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다른 용도로 사용한 관련자를 소환하는 등 내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검찰 및 충북신보 등에 따르면 충북신보는 지난 99년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신용보증을 위해 설립됐으며 대출보증, 지급보증의 보증, 제2금융보증, 어음보증, 시설대여보증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검찰은 그러나 일부 무자격자들이 충북신보 자금을 대출받아 개인 빚을 갚는데 사용하는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한 혐의를 잡고 관련자를 소환하는 등 내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현재 충북신보는 대출희망자가 임대차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등본 등 기본적인 서류만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대출보증서를 작성해주고 있다.

검찰은 대출자 가운데 일부 무자격자들이 심사가 허술한 점을 악용해 계약금만 주고 점포를 임대받은 뒤 서류를 작성해 충북신보에 제출, 대출금을 받아 다른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이 이처럼 다른 용도로 사용한 관련자를 소환하는 등 혐의점이 있는 20여명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충북신보로부터 대출받은 금액은 10억여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앞으로 이들에 대한 내사와 함께 전문 브로커가 있을 것으로 보고 내사를 확대할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검찰은 또 내부 관련자가 있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이 부분에 대해서도 수사를 병행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