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국 부여지역 담당 부장

이용우 부여군수가 지난 6·2선거 때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방 관료의 권위로 상징돼 왔던 군수 관사를 주민 품으로 돌려줬다. ‘다문화교류센터’로 활용키로 한 것이다.

관사(부여읍 구아리 111)는 민선 2기인 2000년 증축된 건물로 1천290㎡의 부지에 관리사와 차고 등을 포함해 건물면적 223㎡로 지어졌으며, 관리 등에 연평균 1천만원의 예산이 쓰인다.

이 군수는 지난 7월1일 취임 후 읍·면을 순방하며 부여군의 재정자립도(14.9%)와 관련, “가난한 종갓집 맏며느리 같은 심정”이라고 표현했다. 이런 마음으로 한 푼이라도 아끼겠다며 관사 입주를 포기하고 사택을 쓰고 있는 이 군수가 요즘 곤욕을 치르고 있다.

사유는 이렇다.

군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이 군수가 사택에 머물다보니 억울함을 호소하거나 민원을 해결해달라는 등의 목적을 갖고 여기저기서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졌다.

이 때문에 가족들의 정상적인 집안 생활이 없어졌다.

자신이야 군민들에게 봉사하겠다고 마음 먹어 사생활을 포기했지만 가족에게까지 강요할 수는 없었다.

찾아오는 민원인들도 가족이 있으면 부자연스러워해 이 군수는 고육지책(苦肉之策)으로 사비를 들여 개인집무실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것이 빌미가 돼 선거 때 대척점에 있었던 일부 인사들이 밀실행정을 하기 위해서라는 등의 말을 퍼뜨렸다.

참다못한 이 군수는 의혹의 시선을 받으면서까지 개인집무실을 마련할 필요는 없지 않느냐며 철회 입장을 밝혔다.

따라서 이 군수를 만나기 위한 주민들의 불편과 가족의 사생활 포기는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부여군은 지방선거가 끝난 지 수개월이 지났지만 고소 및 고발이 난무하고 최근 선거 관련자 2명이 구속당하는 등 선거 후유증이 심각한 상태이다.

이제부터라도 선거후유증 치유를 위해 모두 나서야 한다. 누가 누구의 편이 아니라 모두가 군민의 편이 돼서 지역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야한다.

세상에 비밀은 없는 법이다. 만약 이 군수가 불경한 마음을 먹고 못된 짓을 계획한다손 군민들이, 아니 정적이 눈을 치켜 뜨고 감시하면된다.

개인의 정치적 욕심으로 있지도 않는 사실을 퍼뜨려 군민간 감정싸움을 초래하는 몰지각한 일은 없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