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은 대신 해 줄 수도 없는 안타까움에 오히려 수험생보다 까맣게 속이 탄다. 정성을 다해 음식을 준비하고 수험생들 눈치 보면서 신경을 거스르지 않도록 집안 분위기에 유의하는 것 외에 달리 좋은 방법도 없어 보인다. 특히 여름에는 무더위와 습한 기운이 수험생을 더욱 지치게 하고 더욱 예민하게 만들며 오랜 학습기간으로 체력도 바닥나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돼 아무리 공부를 해도 학습 능률이 제대로 오르지 않게 된다.

한방수험생클리닉은 장시간의 학습시간으로 인해 운동이 부족하고 시험에 대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체력저하, 면역력저하, 집중력저하, 기억력저하 등으로 고생하는 수험생의 체력을 증강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학습 능률을 해치는 각종 질환을 치료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수험생의 학습 능률을 올리는데 그 목적을 둔다.

수험생클리닉이 필요한 경우는 항상 머리가 무겁고 맑지 못해 암기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 수면이 부족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경우, 조금만 공부를 해도 쉽게 눈이 침침해지고 뒷목이 땡기는 경우, 체력이 떨어져 오랫동안 공부를 할 수 없는 경우, 피로감이 쉽게 가시지 않는 경우,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가 잘 안되며 복통이 잦은 경우, 각종 질환(만성 두통, 불면증, 비염, 축농증, 요통, 척추측만증, 변비, 복통, 생리통, 생리불순 등)에 시달리는 경우 등에 있어서는 치료를 해줘야 한다.

이러한 경우 한방에서는 공부에 장애가 되는 각종 질환을 치료하고 방해요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하는데, 한약으로 소모된 진액과 정혈을 보충해 주고 울체된 기를 풀어주며 두뇌와 연결되는 심장을 보하고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처방으로 정신을 안정시켜주고 뇌를 맑게 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길러주는 치료를 하게 된다.

균형있는 식사와 꾸준한 건강관리에도 힘들고 지쳐있다면 수험생 보약을 권한다. 집중력은 곧 체력이고 정신력이 뒷받침돼야 한다. 수험생 보약은 강한 스트레스와 억제된 신체활동으로 인해 울체된 기혈을 풀어 주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며 체력을 보강해줘 수험생이 맘껏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 집중력을 올려준다. 또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뇌활동에 필요한 영양, 산소를 공급해줘 기억력과 집중력 등 뇌활성을 강화 시켜주며 지나친 뇌사용으로 인한 뇌신경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일상생활에 있어서 아침은 반드시 먹도록 하고 식사량은 포만감의 70~80% 수준으로 하며, 하루 20~30분간은 가벼운 체조나 운동을 해주고, 명상이나 복식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 것도 좋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는 규칙적인 생활, 영양관리와 더불어 다가오는 입시에 대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이겨낼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를 위해 주위사람과 온 가족이 함께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