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대철 최고위원이 7일 라디오대담프로그램에 출연,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할 뜻을 내비쳤다.

정 위원은 이날 오전 SBS전망대에 출연, `내년 대선에 나설 뜻은 없느냐’는 질문에 “방송국에 입사, 중견간부가 되다보면 사장이 돼 방송국을 자기 소신대로 운영해보자는 생각을 갖는 것이 당연하다”며 “방송국에서 오래 근무하다보면 사장이 되고 싶은 생각이 있지 않겠느냐”고 경선도전 의지를 우회적으로 피력했다.

그는 이어 “`지금보다 한발짝 더 국민에게 가까이 가자’가 저의 정치슬로건이라면 슬로건”이라며 “국민의 바람을 느끼고 대안을 제시하는 일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이무영 경찰청장 교체를 촉구했던 정 위원은 이날도 “책임정치를구현한다는 의미에서 경찰청장 문제를 당이 건의했어야 했다”며 “책임을 떠나서라도새로운 각오와 분위기 진작을 위해 최소한의 필요한 조치”라고 거듭 주장했다.

정 위원은 특히 여권의 국정운영 책임과 관련, “남북 햇볕정책처럼 여야 햇볕정책을 펼쳐 야당을 정국의 파트너로, 진정한 의미의 협조자로 만들지 못한 책임이 제일 크다”며 “국정의 여러 문제는 여권 힘만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거의 없는만큼 절대적으로 야당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대야 유화정책을 주장했다.

그는 “`상생의 정치’는 구호뿐이고 일방적 통고와 당론만 있을 뿐이어서 여야간대화가 가장 결여된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다”며 “여야와 시민단체 대표들이 진정한 대화와 공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화해.전진포럼’을 발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