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수]--주재록 <미래연합>

   

슬로우시티 인증 청정 농산물 브랜드화
맞벌이 부부 육아시설 확충·시간 연장
“관광자원 최대한 활용… 대전 인구 유입”

▶출마 이유는
평생 옥천에 살면서 지역이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 제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가는 일이 많았다.

옥천은 남부3군 가운데 행정적으로 가장 뒤쳐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옥천 실정을 가장 깊이 알고 있는 후보자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이 많다.

특히 4선의 산림조합장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할 기본적인 기반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겠다.

옥천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함에도 갖추지 못했던 일들도 하고 싶다.

군민들이 군정계획을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과밀한 옥천읍 문제를 해결하겠다. 대전 인구를 유입하는 기반도 구축하겠다.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첫째, 경쟁력 있는 녹색 농촌 구현이다. △읍·면별 특화 작목 발굴 △농업정책의 현실화로 농민 소득 증대 △옥천의 대표적 농업 브랜드(향수 30리) 극대화 △슬로우시티 인증으로 청정 농산물 브랜드화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등을 통해 풍요로운 농촌을 만들겠다.

둘째, 잘사는 옥천 건설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사업 발굴 △지용 생가, 육영수 생가, 옥천향교, 사마소, 장계리 멋진 신세계, 장령산 휴양림 등을 연계한 테마 투어코스 개발 △경쟁력 있는 재래시장을 만들어 관광사업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녹색 옥천 만들기 △대청호를 활용한 슬로우 투어코스 개발 등을 추진하겠다.

셋째, 품격 높은 문화예술 발전이다. △공공 체육시설 확충 △전통문화 발굴 및 보존 △문화예술 예산 확충 △각종 축제의 적정한 통폐합을 통한 경쟁력 강화 등을 실천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끌겠다.

넷째, 복지 옥천 조성이다. △노인 복지시설과 장애인 복지시설 분리 발전 △장애인들의 권리 보장을 위한 지원 강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유아시설 확충 및 운영시간 연장 △청소년 시설 확충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시행하겠다.

다섯째, 정직하고 깨끗한 군청 인사행정을 구현하겠다. △인사의 법과 조례를 준수해 투명한 인사체계를 확립하고 △우수 공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를 현실화하겠다.

▶후보자가 생각하는 지역 핵심현안 및 해결방안은
옥천군이 기본적으로 갖추지 못한 일들이 많다. 첫째가 계획된 군정 운영으로 군민들이 군정을 미리 예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로 과밀에 따른 부작용이 심각한 옥천읍 도시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대전지역 인구유입을 확보하는 기반을 확충해야 한다.

계획된 군정집행을 통해 임기응변식 정책을 중단해야 한다. 어떤 회사가 들어올지, 언제 들어올지도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추진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나 산림전문단체인 산림조합과 일언반구 협의도 없이 진행된 옻나무 사업 등은 준비 없는 군정의 대표적 사례다.

올해 도민체전이 치러지지만 이 역시 대단히 잘못된 결정이다. 남부3군에서 가장 열악한 체육기반시설을 보유한 옥천이 이 행사를 치르고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미리 준비하고 계획한 뒤 치를 수 있는 대규모 행사임에도 현재 열악한 옥천읍 도시환경을 기반으로 대회를 치러야 하는 것이 안타깝다.

옥천읍은 외곽으로 확장돼야 한다. 그래야 불법주정차 등 낙후된 옥천읍 도시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대전지역 인구유입을 위해 구읍과 옛 37번 국도를 적절히 활용하고 동이면 안터마을의 관광자원을 최대한 이용해야 한다.

군북면 이백리 굴다리 통행환경도 시급히 개선해 대전시민을 끌어들여야 한다.

재래시장을 현대화할 것이 아니라 모란시장처럼 좀 더 재래시장답게 만드는 정책도 필요하다.

현대식 마트처럼 재래시장을 만들어서는 결국 실패할 수밖에 없다. 재래시장다운 재래시장이 대도시 소비자를 유인할 진정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이다.

▶유권자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살기 좋은 옥천 건설을 위해 대전시와 소통이 원활한 지역에 웰빙그린하우스 타운 조성과 농촌체험마을 조성으로 경쟁력 있는 녹색 농촌마을을 구현하겠다.

품격 높은 문화예술의 발전, 노인·장애인 복지, 맞벌이 부부를 위한 육아시설 확충, 교통행정 등도 원활히 추진할 것이다.

투명한 인사 행정으로 비리 없이 근무만 열심히 하면 승진할 수 있고, 우수한 공직자는 인센티브 제도를 정착화해 투명하고 깨끗한 군정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주재록 후보 프로필
▶ 학력
 -옥천중학교 졸업
 -대전공업고등학교 졸업
▶ 경력
 -옥천군 산림조합장
 -산림조합중앙회 이사
 -옥천군로타리클럽 회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영동지방법원 민사조정위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