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수]--김정수 <한나라당>

   

인사위원회 감사책임자 주민 참여
사교육 없는 즐거운 으뜸교육 실현
“농업 구조조정… 희망 농촌 탈바꿈”

▶출마 이유는
다양한 행정 경험과 풍부한 인맥을 쌓아온 힘으로 희망 옥천건설과 부패의 온상으로 낙인찍힌 옥천의 자존심을 되살리기 위해 도덕성을 바탕으로 ‘옥천공동체’를 이끌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저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관리와 경영, 그리고 추진력에도 자신감을 갖고 있다.

옥천의 성장 잠재력을 강화시키며 클린(Clean)옥천, 그린(Green)옥천, 어메니티(Amenity)옥천 건설을 위해 주민과 머리를 맞대고 그 완성을 위해 과거를 교훈 삼으며 옥천의 자존심을 회복할 투명행정을 실천하겠다.

농가와 농산업도 살려야 한다. 농민의 정착의욕을 높여주고 도시민이 필요로 하는 지역으로 만들겠다.

인구 150만명의 대전과 상생할 수 있는 옥천 건설을 위해 우리의 농산촌을 부흥시키려고 한다.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클린옥천 구현, 그린옥천 조성, 어메니티옥천 건설을 위한 ‘6대 정책목표’와 ‘10대 정책과제’를 단위 사업별로 추진하겠다.

6대 정책목표는 △열린 행정으로 일류행정 실천 △살맛나는 농촌건설 △생동하는 지역경제 조성 △함께 하는 복지사회구현 △자연과 하나되는 테마공간 조성 △명품문화 으뜸교육이다.

10대 정책과제는 △섬김과 투명행정 완벽한 자치실현 △농산업의 파워브랜드 육성 △농촌의 활력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신성장 동력확보 △군민건강 복지옥천 추구 △친환경 도시공간조성 △대전 배후 기능도시 조성 △문화향유로 삶의 질 향상 △다양성 있는 인재양성이다.

그 실천을 위한 단위별 사업으로 △인사위원회 감사책임자주민 참여 △맞춤형 토탈농업지원 △농작물 재해보험료 자부담 경감 △안정적 일자리 5천개 창출 △무상급식무상보육 100% 실시 △사교육 없는 즐거운 으뜸교육 실현 △평생 학습지원 △대학생 대출이자 지원 △다문화가정 기술교육 및 취업알선 △화장 장려금 지급 △시내버스요금 단일 환승제 △옥천∼청산, 옥천∼동이 관통도로 추진 △대전 전철 옥천 연장 기반조성(국가계획반영) △테마가 있는 둘레길 조성 △녹색 주차 ‘그린 파킹제’ 운영 △주요정책 및 공약 평가단 운영 등을 추진하겠다.

▶후보자가 생각하는 지역 핵심현안 및 해결방안은
옥천은 누가 뭐래도 농업군이다. 현재 농업과 농촌 환경이 어렵지만 분명히 살맛나고 희망있는 농촌을 건설하기 위한 대안은 있다.

먼저 목표설정이다. 최우선으로 옥천 농업의 비전과 목표를 군민, 관계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 청사진을 제시하겠다.

둘째, 농업의 구조 조정이다. 농업은 이제 생산 중심의 1차 산업이 아니다.

6차 산업으로 고도의 융합시스템으로 조화시켜야 최대의 시너지 효과와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다.

이를 위해 소비자 중심의 맞춤형 농업과 선순환의 구조로 전환시켜 개성농업, 농산물가공시설 확충, 마케팅 지원, 농촌 체험장 운영 외에도 맞춤형 토탈 농업으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

셋째, 유통기반과 브랜드 마케팅 강화다. 농업은 생산과 유통을 함께 생각해야 한다.

산지에는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대도시에는 소비자를 위한 직영 유통망을 구축하고 지역농업의 선순환을 위한 ‘로컬 푸드시스템’을 운영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쟁력 있는 전략육성 품목을 조속히 선정한 후 규모화 시켜나가겠다.

그리고 귀농인을 유치하기 위해 ‘농촌 뉴타운’을 조성하고 농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농작물 재해보험료를 대폭 증액 지원하는 등 반드시 희망과 살맛나는 농촌으로 탈바꿈시켜 놓겠다.

▶유권자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진정으로 옥천을 사랑하고 옥천의 미래를 걱정하시는 군민 여러분, 제게 힘을 실어달라. 반드시 실천하겠다. 옥천군정의 투명성을 통해 청렴 도덕성을 확실하게 바로 세우겠다.

땅에 떨어진 공무원들의 사기도 북돋아 새롭게 충전시키고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이루겠다.

분열과 반목도 치유하며 화합과 상생할 수 있는 고장으로 만들겠다.

또 옥천의 미래개척을 위해 열정적으로 세일즈를 하며 여러분께 희망을 드리겠다.

독창성을 개발해 질 높은 옥천을 건설해 나가겠다.

추락한 군민의 자존심과 명예를 김정수가 일으켜 세우겠다.

군민 여러분의 선택을 간절하게 호소 드린다.

오로지 군민만을 생각하며 ‘부패없는 옥천, 신선한 옥천건설’을 위해 제 몸을 사르겠다.

 

김정수 후보 프로필
▶ 학력
 -옥천중학교 졸업
 -대전농업고등전문학교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졸업
 -대전대 경영행정대학원 졸업
▶ 경력
 -보은군 부군수
 -충북도 농정국장
 -축산클러스터 (주)청풍명원 대표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