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수]--오용식 <한나라당>

   

“산나물·약초 이용한 농가소득 증대
휴양림 조성·산악자전거 코스 개발
지역경제 부양시킬 방안 마련하겠다”

▶출마이유는 무엇인가
우리고장 괴산은 산과 물과 공기가 전국 으뜸이고 도내에서 지정문화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산수 또한 수려한 청정지역이라서 누구나 한번 찾아오면 머물고 싶은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고장이다.

6·2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괴산군수선거에 출마를 결심한 한나라당 기호1번 오용식 후보는 이곳 괴산에서 출생해 괴산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2년동안 괴산군의회 의원과 의장을 역임한 뒤 충청북도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열악하고 낙후된 우리 괴산군의 현실 앞에 때론 좌절도 했고 아픈 기억도 많았지만 의원의 신분으로 괴산의 대소사를 해결하기엔 역부족이라는 것을 통감했기에, 군정을 이끄는 단체장으로 선택받아 낙후되고 침체국면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괴산군을 보다 살기좋은 고장으로 건설하기 위해 군수출마를 결심했다.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괴산군은 선진 지방자치의 중심이 돼서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고장으로 탈바꿈해 누구나 살고 싶은 고장으로 정착돼야 할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 
군의 발전과 낙후침체 국면에서 잘사는 고장으로 이끌어내는 중차대한 일을 오용식 후보가 해내려고 군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군민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주요공약은 무엇인가
군민들이 고루 잘살 수 있는 경제 살리기에 목표를 두고 각 지역별 균형 발전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사회복지의 실현과 천혜의 자연 자원을 이용한 관광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군 전체 면적 75%의 산림자원을 이용해 산림개발과 산과 물 그리고 하천을 오염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청정지역을 유지하면서 다른 지역의 부러움을 사는 괴산군을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괴산군을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괴산의 빛과 소금이 되려고 결심했기 때문에 후손들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우리의 터전을 옥토로 만드는데 모든 정열을 불태워 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살맛나는 괴산을 기필코 건설해 나가겠다.

산과, 물과 공기가 전국 으뜸인 고장을 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살맛나는 괴산군으로 건설하기 위해 △군민들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실현 △찾아가서 해결하는 사회복지행정 △노인복지와 저변층 지원 △찾아가서 해결하는 방문복지 행정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복합 문화예술회관 건립 200억원 △장애인 복지회관 건립 15억원 △사회단체 사무실신축 등에 필요한 관련예산을 확보해 2011년부터~13년까지 사업을 완료하겠다.

◇지역균형 개발사업으로 △낙후지역 정비 개발방향 전환 △현 환경정비 중심에서 소득개발 △읍·면 추진위원회 구성 자율추진 △귀만 진입교량 가설 △제월~문광 간 제방 산책로 개설 등의 기간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

◇농가소득 증대사업
△임산물 이용 소득증대 방안추진 △군 면적의 75%인 임야에서 생산되는 임산물(산나물, 약초, 버섯)을 이용한 농가소득 증대 △특화작목 육성 전담부서 운영 △1읍면 1특화 작목 집중육성 △생산 및 가공·판매 체계일원화 △바이오 씨감자 특성화 사업추진 △전국 최고 씨감자 생산단지로 육성하겠다.

◇테마가 있는 관광개발
△괴강 관광권 개발추진 △ 머물며 즐기는 관광기반 조성 △홍범식생가, 남산등산로, 제월대, 충민사 등과 연계하 관광벨트화 추진 △산지를 이용한 레져·스포츠 개발 △휴양림 조성 및 산악자전거 코스개발△승마코스 개발 및 생활체육시설 활성화 시키겠다.

▶지역 최대 현안과 해결방안은 무엇인가
현재 괴산군의 최대 현안은 지역경제 활성화가 최우선인 현안문제다.         
우리고장 괴산군은 산과 물 그리고 공기가 맑고 산수가 아름다운 청정 지역으로 누구나 한번 찾아오면 머무르고 싶어지는 인정이 넘치는 지역이다.

노인인구가 주류를 이루는 초 고령화사회로 접어든 괴산군은 이농현상과 우수학생 외부유츨 등으로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다가 최근 들어 지역개발 사업으로 인해 인구가 조금씩 유입되고 있다.

그러나 장기간 침체국면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지역경제는 군민들의 삶의 질 조차도 궁핍하게 만들어 군민들의 삶의 의욕을 저하시키고 있어 튼튼한 발전기반과 도로유통망을 구축해 농특산물 판매와 지역 관광활성화를 통한 소득향상이 가장 큰 현안사업이다.

점점 더 어려워져가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시책은 실효성을 보지 못하고 있으며 국가차원의 실현가능성이 없는 시책보다 지역특성에 맞는 자원을 활용하거나 틈새 시장을 활용한 전략을 세워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려야 한다.

이처럼 어려워진 지역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산림자원을 이용한 소득증대 방안 △임산물, 레저·스포츠 개발 △특화작목 육성 전담팀 설치 △생산·가공·판매 체계 일원화 △바이오 씨감자사업 활력추진 △머물며 즐기는 관광개발 △괴강권주변 볼거리 연계추진 등 침체된 괴산군의 경제를 획기적으로 부양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오용식 후보 프로필
▶ 학력
 -중앙대학교 법정대학 정치외교학과 3년 중퇴
▶ 경력
 -전 3·4대 괴산군의원
 -전 8대 충북도의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