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수]--유명호 <무소속>

   

“재신임 얻어 백년의 꿈·천년의 희망 실현”
태양광 산업 육성·태양의 도시 브랜드 化
삼겹살공원 조성·송산지구 명품주택단지

▶출마 이유는.

다시 한 번 군민들의 신임을 얻어 증평 백년의 꿈, 천년의 희망을 실현하고 늘 처음처럼 증평을 더욱 더 발전시키겠다는 한결 같은 굳은 의지로 출마를 결심했다.

지난 민선 1·2기 6년 반 동안 증평은 많은 변화와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밑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민선 3기에는 밑그림에 아름다운 색칠을 더해 증평을 뿌리 깊은 나무로 만들어가는 증평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갈 수 있다.

전국 86개 군 단위 자치단체 중 증평군은 울릉군 다음으로 작은 기초단체지만 부산시 기장군 다음으로 높은 인구 밀도를 보이고 있으며, 자치경쟁력과 청렴도가 높고 저탄소 녹색성장 태양의 도시임을 자랑한다.

3만3천여 군민들의 정성을 모아 행복증평을 완성하려 하며 그에 따라 3선 군수로 군민들을 위해 분골쇄신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민선 3기에는 비전 있는 증평군의 행복공감 7대 분야 62가지의 희망의 무지개 빛을 군민들에게 약속하겠다.

첫째, 빨간 색 약속으로 태양의 도시, 활력 있는 녹색경제도시를 만들겠다.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과 태양광 산업 육성, 태양의 도시 브랜드화 등 8가지 약속을 실천하겠다.

두 번째인 주황색 약속은 행복공동체, 건강하고 따뜻한 보건복지 도시 조성이다.

장애인복지관 건립을 비롯한 여성 친화 도시 선포, 노인복지 인프라 구축, 사회적기업 육성 등 8가지 약속을 실천하겠다.

세 번째 노란색 약속은 더 큰 증평, 미래가 있는 교육문화도시 건설이다.

교육 명품 도시 구현과 우수 인재 양성, 군립도서관 건립, 생활체육공원 조성 등 8가지 약속을 실천하겠다.

네 번째 초록색 약속은 저탄소 녹색성장 지속가능한 생태환경도시다.

녹색 생명벨트와 녹색교통망 구축, 50만 그루의 나무 심기와 죄구산 생태 및 문화체험 조성단지 증 10개 사업을 추진하겠다.

다섯 번째 파란색 약속은 삼향(蔘鄕) 증평, 희망이 있는 도농상생도시다.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 에듀팜 특구 조성, 개발촉진지구 지정, 삼겹살 공원 조성 등 10개 사업을 추진하겠다.

여섯 번째인 남색 약속은 창조적 지역 개발과 균형 있는 명품 미래도시 건설이다.

수변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송산지구 주택단지를 명품단지로 조성하며 화성교차로 개선 등 10개 사업을 완성하겠다.

마지막 보라색 약속은 창의와 감동, 하모니가 있는 군민 행복도시 건설이다.

증가포르 명품 브랜드 육성, 민·관·군 협력과 유대 기능을 구축한 공직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8개 사업을 이뤄 내겠다.

▶후보자가 생각하는 지역 현안과 해결 방안은 무엇인가.

증평군의 가장 중요한 현안 문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녹색 경제도시 건설이다.

당면한 현안은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군민들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 같은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증평 2일반산업단지 조기 착공 △우량기업 유치와 3조원대 투자 유치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산·학·관 협력 △태양광산업 육성과 태양의 도시 브랜드화 △에너지나눔 태양광 발전소 설립·운영 △중동리·신동리 일원 리모델링 사업과 문화·관광 전통시장화 △도심 소공원 조성·재래시장 환경 개선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 △송산지구 도시개발(주택단지) 사업 추진 등이 필요하다.

▶유권자에게 할 말이 있다면.

증평군민 여러분을 사랑한다.

증평군민 여러분께 늘 송구한 마음을 갖고 있으며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늘 함께 해주시고 한결같이 믿어 주셨던 군민들께 송구스런 마음과 감사의 마음이 교차한다.

증평군은 인구는 적고 면적은 작지만 국가 경쟁력과 청렴도 그리고 친절도가 세계 최고인 교육 강국, 녹색공원의 도시를 자랑하는 싱가포르와 같이 저 유명호는 반드시 이번 군수선거에서 승리해 싱가포르의 꿈을 증가포르의 꿈으로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

모든 분들의 말씀이, 증평은 짧은 시간이지만 발전하고 활기 넘치는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고 할 때 저는 자부심을 갖고 증평은 작은 동네가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는 증평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다.


군민들은 상대방을 헐뜯고 인신 공격과 비방을 일삼는 후보는 선택하지 않으실 것이며 증평군민들께서는 감언이설이나 비방과 비난의 소리에 흔들림 없이 저를 선택해주시고 지켜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

증평군민 여러분들과 제가 한 번 더 손을 잡고 환하게 웃을수 있는 날을 기대해 본다.

 

유명호 후보 프로필
▶ 학력
 -충북대 약학과 졸업
▶ 경력
 -(전)제5대 충북도의회 의원
 -(현)증평군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