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층·中企 중심 정책 추진”
“중산층·中企 중심 정책 추진”
  • 충청매일
  • 승인 2010.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군수]--민주당 이종윤
   

세종시 원안은 지역산업·경제 육성이 전제
전문화 생산 농산물 유통판매센터 등 구축
여성·장애인 등 경제 안정 위해 고용 증대

▶출마 이유는.

지난 3월 초 청원군 부군수를 끝으로 40여 년 간의 공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민선 5기 청원군수에 출마했다.

공직에 있을 때 우리 청원군이 어떻게 하면 더 잘 살고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일관성 없는 정책으로 도약에 위기를 맞고 있다는 생각에 안타까움이 들기도 했다.

청원군을 어떻게 발전시켜야 하고, 또 어떻게 해야 국가가 발전할 것인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어 지역 발전에 자신감이 있다고 자부한다.

때문에 40여 년 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마지막을 고향 발전을 위한 봉사의 기회로 알고 국가균형발전과 중소기업 중심의 정책을 펼치며 중산층과 서민의 삶을 우선하는 민주당과 함께 ‘행복한 청원군’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청원군수 선거에 출마했다.

충북도 바이오사업과장 당시 청원군과 충북도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오송지역으로 유치하는데 앞장 섰다.

첨단산업 분야와 농정 분야 등의 행정 경험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자부한다.

청원군의 믿음직한 아들, 이종윤이 모든 것을 뚝심있게 추진해 청원군의 발전을 앞당기겠다.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첫째, 세종시는 원안대로 추진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가균형발전과 우리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행정중심복합도시를 백지화하면서 여기에 들어오는 기업들에게 엄청난 특혜를 주고 있다.

세종시가 원안대로 되지 않으면 당장 우리 청원군에 추진 중인 각종 사업단지와 첨단의료복합단지 추진도 난항을 겪을 수 있다.

둘째, 청주·청원 행정구역 통합은 군민과 시민 모두가 축제 분위기 속에서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임기 초부터 청원·청주광역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양 지역 간 신뢰 기반을 구축, 통합이 이뤄지도록 하겠다.

셋째,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농업 정책을 펼치겠다.

지역 농산물을 각 읍·면 별로 전문화 생산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고가에 판매할 수 있는 유통판매센터 등 다양한 판매망을 구축할 것이다.

또한 생산부터 판매까지 실속형 관광 기반을 조성해 농업인들의 소득이 실직적으로 증가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넷째, 장애인·노인·다문화여성 등 소외계층에 대해 다양한 행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여성·장애인·다문화이주여성 등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한 취업 알선을 통해 고용 증대를 확대하겠다.

또한 노인들에 대한 사회적 장치 마련으로 경로당 복지시설 확충 및 생활문화 개선에 아낌 없는 지원을 하겠다.

이밖에 노인요양시설과 체육시설 건립, 장애인과 노인 복지 증진, 맞춤형 복지지원 시스템을 운영하는 행복서비스 복지행정에 집중 지원하겠다.

▶후보가 생각하는 지역의 핵심 현안 및 해결 방안은.

한나라당의 세종시 수정안 포기가 가장 큰 청원군 발전 대책이라고 생각한다.

행복도시의 원안 추진 시 경제적 효과는 61조6천억원에 이르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은 53만7천명에 이른다는 한 연구기관의 연구 결과가 있다.

행복도시와 인근에 있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와 오창산업단지, 오송산업단지가 실질적인 혜택을 볼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특히 오송∼오창의 경우 호남고속철도 오송분기역과 연계돼 행복도시 건설에 따른 실질적 이득이 가장 큰 지역이 될 것이다.

61조원의 경제적 효과 중 얼마만큼을 청원지역이 흡수할 것인가를 토대로 우리의 모습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10년 이후의 우리 군 미래 모습 청사진을 어떻게 그리는가에 따라 30년 후의 모습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청원군은 현재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안을 사수해 발전할 것인가, 아니면 이대로 퇴보할 것인가 갈림길에 서 있다.

반드시 세종시 원안으로 가야만 청원군이 행복해지고 발전하게 될 것이다.

▶유권자에게 한 마디.

군민들의 소중한 한 표에 청원군의 미래가 좌우된다.

군수에 당선되면 먼저 축제 속의 청원·청주 통합, 최고의 기업 환경 조성 및 경제 활성화, 교통 및 물류의 허브화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

또한 농업 육성, 실속형 문화관광 기반 구축, 효도 청원, 나눔복지 실현 등의 적절한 조화로 지역균형발전을 실현할 것이다.

40여 년 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마지막 고향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군수, 믿음직한 큰 일꾼’으로 주민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길 바란다.

 

이종윤 후보 프로필
▶ 학력
 -오창초등학교 졸업
 -오창중학교 졸업
 -청주농업고등학교 졸업
▶ 경력
 -청원군 기획감사실장
 -충북도 생명산업추진단 사업총괄과장
 -충북도 바이오사업과장
 -청원군 부군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