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수]--한나라당 김병국

   

통합시 ‘청원4랑’발전계획… 4대 구청 설치
취업 알선·팀 등 일자리창출 종합센터 운영
경로·효도 수당 등 독거·저소득 노인복지책

▶출마 이유는.

군민과 함께 가꿔야 할 아름답고 소중한 고향 청원군에서 희노애락(喜怒哀樂)을 같이 하면서 평생을 살았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강한 여당 한나라당 후보로 군민들께 새로운 비전과 실천 과제를 약속드렸다.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군수에 당선돼 군민들이 염원한 청원·청주 행정구역 통합을 2012년까지 대등한 입장에서 이뤄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청원’을 만들겠다.

청원군의회 3선 의원과 2번의 의장, 그리고 30여 년 간의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청원군을 새롭게 할 것이며 몸으로 부딪치고 마음으로 느끼며 발로 뛰는 군수, 행동하는 군수, 군민과 함께 하는 군수가 될 것을 다짐한다.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

첫째, 최우선 과제로 군수 임기 내 청주·청원 행정구역을 통합하겠다.

이를 위해 임기 초 군수직속기구로 ‘청주청원통합 특별기구’를 가동해 2012년 목표로 통합시 청원 4랑 발전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청원 4랑 발전계획으로는 우선 통합시 4대 구청을 청원군 내에 설치하고 관내 14대 읍·면을 순환하는 4차 우회도로를 추진할 계획이다.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로 부강한 청원을 만들겠다. 오송생명과학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세계적인 첨단산업단지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전폭적인 행정 지원을 하겠다.

또한 기존 취업알선센터 일자리센터의 수동적인 시스템을 과감히 개혁하고 업체 지원·취업 알선·일자리 창출팀 등 보다 구체적이고 조직적인 일자리창출종합센터를 운영할 것이다.

셋째, 새로운 경영 시스템 도입으로 농업 정책을 변화시키겠다.

웰빙시대에 걸맞는 친환경·무공해 농산물을 명품화 할 수 있는 특산 농산물을 각 지역마다 전문화시켜 농가들의 소득 증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여기에 생산 만큼이나 중요한 유통판매센터를 건립해 다양한 판매 방식을 도입, 전국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드는 데 혼신을 다 하겠다.

넷째, 청소년에겐 꿈과 희망을 주고 어르신들에겐 공경과 효심을 전달하겠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올바른 인식과 다양한 학습 효과를 제공하는 명문 특수학교, 꿈나무 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친환경 학생무상급식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또한 군립노인병원, 건강증진센터를 설립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 설 것이며 장수·효도수당을 지급하겠다.

다섯째, 주민을 위한 변화된 모습으로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

기존의 거시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로 군민을 섬기는 열린 행정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아울러 노약자·장애인·여성·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의 각종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민원처리반을 신설, 누구나 행복하게 잘 사는 청원군을 만들겠다.

▶후보가 생각하는 지역의 핵심 현안 및 해결 방안은.

큰 틀에서 보면 세 가지다.

하나는 2012년 청원군이 적극 주도하는 자율 통합이다.

군수 당선 시점부터 통합에 관련된 구체적 이행 시기와, 계획 없는 통합이 아닌 진정성을 갖고 ‘청주청원 통합 특별기구’를 구성해 △4대 구성 청원군 설치 △4차 우회도로 건설 △4대 권역별 발전계획 등을 골자로 한 성공적인 통합을 추진할 것이다.

또 하나는 지역 간 불균형 발전이다.

응집될 수 없는 지리적 문제점을 지역 간 4차 우회도로 건설로 해결하고 오송·오창지역은 IT·BT 첨단단지로, 동부지역은 청정자연지역 특성화지역으로, 남부지역은 대규모 문화예술체육회관 건립 등 전통문화 보존 지역으로 차별적 특색을 갖춘 발전 계획을 적극 추진한다면 이같은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자신한다.

마지막으로 노인 문제다.

독거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는 식사를 거르시는 일이 없도록 도시락을 제공하고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체육시설 확충, 경로·효도수당 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

▶유권자에게 한 마디.

최근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러 가지로 우리 군민들께서 매우 혼란스러우시리라고 생각된다.

각 후보들이 다양한 공약을 제시하고 있지만 우리 청원군의 최대 관심사는 청원·청주 통합이다.

통합에 대해 지역 간 논쟁한지가 벌써 15년이 지났다. 이제 와서 “다시 원점으로 천천히 추진하겠다”, “연구용역을 발주하겠다”, “언제 할 지 시기를 밝힐 수 없다”, “주민투표를 다시 하겠다” 등 지난 10여 년 전부터 나온 말들이 또 다시 반복돼서는 안 될 것이다.

이번 선거에서 군수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 청원군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 저 김병국은 청원군민의 자존심과 이익을 최대한 살려 진정한 통합을 반드시 이룰 것이다.

 

김병국 후보 프로필
▶ 학력
 -낭성초등학교 졸업
 -대성중학교 졸업
 -청주상업고등학교 졸업
 -광주대 행정학과 졸업
 -청주대 경영대학원 졸업
▶ 경력
 -충북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충북도 교통연수원장
 -청원군의회 의장
 -포럼충북비전 대표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