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를 10여일 앞두고 충북 충주지역 선거에 나서는 후보자와 각종 사회단체의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성명서를 발표하는 일부 후보자와 사회단체의 경우 이해관계에 따라 언론에 보도된 내용에 자신들의 주장을 일부 더하는 방식으로 기자회견을 자청해 이 같은 내용이 잘못 알려질 경우 자칫 후보자 선택에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충주지역 정가에 따르면 지역사회단체와 이번 지방선거에 나서는 후보자들은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지난 2월 초부터 연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을 방문,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그러나 회견에 앞서 배포되는 자료 대부분이 언론에 보도된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일부 사회단체 역시 언론보도 내용과 자신들의 주장 일부를 더해 각 정당과 후보자들을 비판하고 있어 상호 비방전 단초를 제공하고 있는 실정이다.

더구나 이번 지방선거를 앞두고 충주지역 발전과 관련된 방안을 제안하거나 지역주민을 위한 정책 견해를 밝히는 후보자나 사회단체의 기자회견은 현재까지 단 한차례도 없어 ‘네거티브’ 선거방식이 더욱 활개를 치고 있다는 여론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후보자나 사회단체들의 기자회견보다는 그 배경에 감춰져 있는 내용에 관심이 쏠리며 흑색선전과 상호 비방이 판치는 선거방식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충주지역 대다수 유권자들은 선거를 10여일 앞둔 상황에서 타 정당이나 후보자를 공격하는 ‘네거티브’ 선거전략보다는 지역주민을 위한 튼실한 공약과 자신의 강점을 밝히는 ‘포지티브’전략의 기자회견이 많이 열리기를 바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