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농업인화합대회

   
 
  ▲ 진태구 태안군수가 3일 태안읍 송암리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2009 태안군 농업인 화합대회’ 에서 우수 농업인들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풍년 농사를 이끈 농민들의 수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태안군은 3일 태안읍 송암리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광장에서 ‘2009 태안군 농업인 화합대회’를 개최해 농업인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내년도 농업 신기술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 작목별연구회 등 군내 6개 농업인 단체 회원과 주민 등 1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날 화합대회는 올 한해 최우수 농업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농민 사기 진작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식전행사로 진행된 난타공연, 스포츠댄스, 에어로빅 등은 군 농기센터가 농민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생활개선회 등 군내 단체를 대상으로 조직한 팀들로 각종 행사에서 공연을 할 만큼 활성화되고 있어 의미를 높였다. 또 본 행사로 이뤄진 민속경기와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등은 각 단체간 유대와 결속을 통한 지역 화합의 계기를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우수 농산물 전시 및 품평회, 4-H회 작품전시, 농촌체험마을 홍보, 향토 개발음식 전시 등은 지난달 30일부터 진행중인 가을꽃전시회와 어우러져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