⑨ 유경철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비가 자주 내리는 요즘에는 간간히 동심의 추억이 떠오른다. 소낙비가 내린 뒤 산 정상에서 아래쪽으로 반원을 그리며 일곱 빛깔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내던 무지개의 감상에 젖어보곤 한다.

그런 무지개가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아마도 그것은 꿈과 희망, 행복, 성공 등이 아닐까 싶다. 유경철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추천한 책은 ‘무지개 원리’.

‘무지개 원리’는 성공의 법칙과 행복의 법칙을 알려준다.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행복해지고 성공할 수 있는 실전 가이드 북으로 유다인의 성공법칙인 ‘셰마 이스라엘(이스라엘아 들어라)’에서의 핵심인 마음과 목숨, 힘을 다하는 삶의 자세를 강조한다.

전인적 자기계발이 필요한 시대에 끊임없는 지성계발(힘)과 감성계발(마음), 의지계발(목숨)을 해야 하고 실패에도 굴하지 않는 도전(거듭 거듭)정신이 필요하며 그 안에 성공과 행복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하는 일마다 잘 되게 하는 만사형통 7가지 법칙의 무지개 원리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둘째,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셋째, 꿈을 품으라. 넷째, 성취를 믿으라. 다섯째, 말을 다스리라. 여섯째, 습관을 길들이라. 일곱째,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유 사무처장은 “이 책을 통해 과연 살아오는 동안 나의 모든 분야에서 힘과 마음, 목숨을 다해 노력해 왔는가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나의 최대의 라이벌은 결국 내 자신이다.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그렇듯 앞으로 항상 힘과 마음, 목숨을 다한다는 자세로 모든 분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책을 통해 매사에 능동적 인식과 사고방식으로 행복하거나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2%를 배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