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김정순 개인전=김정순 테라코타전이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청주 무심갤러리에서 열린다. 테라코타를 소재로 기나 긴 겨울을 난 여체의 풍만함과 봄을 기다리는 설레임을 표현한 이번 작품들에서는 순수함, 투박함을 느낄 수 있다. 김씨는 토석조각회원 및 한국미술협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중앙여고 교사로 재직중이다.
△수채화전=회심회 수채화전이 내달 12일부터 16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3전시실.
△서화전=제17회 청령 서화전이 내달 7일부터 20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1,2,3전시실.
△전국 여류서예대회=내달 12일부터 16일까지 해동연서회 주최로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아홉용머리=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국립청주 박물관에서 제6회 대청호 국제환경미술심포지엄 일환으로 열린다. 이유중, 정희숙, Jeannot Shwartz 외 18명이 참여한다.
△문은희 회고전=세계 최초 수묵누드 화가인 소원 문은희 화백 크로키 초대전이 청주 KBS주최로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대전시실 및 소전실에서 열린다. 풍경, 추상, 자연정물, 수묵누드, 누드 꼴라쥬 회화 작품 등 모두 100여 점이 전시된다.
△무심아트센타 개관 기념전=문화 공간 브룩스 부설 무심아트센타 개관 기념전이 ‘무심천의 작은 방, 그리고 큰 문화’란 주제로 내달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김병종·김수현·김재관·김창영·심재현·유영교·이왈종·이정지·이태현·황창배씨 등 국내 유명작가 10명이 참가한다.
△권종환 개인전=내달 11일까지 스페이스 몸. ‘첼로’‘소변기’‘피아노’등 일상의 주변 사물을 솜으로 재현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권종환씨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를 졸업했으며 이번 전시회로 세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청주 수석회=제25회 청주 수석전시회가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1전시실에서 열린다.
△미술연구회 회원전=충북교육 미술연구회 주최로 내달 11일부터 16일까지 청주 문화관 제1,2 전시실.
△조용각 개인전=‘시간의 선’이란 주제로 내달 29일까지 갤러리 신에서 볼 수 있다. 숙명여대 미술학과 교수로 있으며 ‘아트 사이드 넷’‘현대아트갤러리’초대전 등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조씨가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아크릴릭 물감을 주재료로 사용한 구상화.

-공연 및 행사-

△세연음악회=세연 철 박물관은 제2회 세연 음악회를 30일 오후 3시 30분, 8시 두 차례에 걸쳐 감곡매괴 천주교회에서 갖는다. 김정진·김대희·유하나루·이영진씨 등 4명의 첼리스트가 참가하는 이번 연주회는 바그너의 ‘탄호이저’, 파헬벨의 ‘캐논’을 비롯해 바흐·골터만· 브람스 등의 명곡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듀오콘서트=바리톤 김동규씨와 충북지역 출신 성악가 테너 김일회씨가 내달 3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함께 선다. 이영이(피아노)씨와 청주 MBC어린이 합창단이 특별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진양혜씨의 해설이 곁들여지며, 푸치니의 ‘별은 빛나건만’을 비롯해 죠르다노의 ‘어느 날 푸른 하늘을 보며’‘오텔로’‘신이여 내게 불행을 주셨나’등 주옥같은 명곡들을 들려준다. 김동규씨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태리 베르디 국립음악원에서 수학했으며, ‘오늘의 젊은 예술가 상’과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돼지사냥’=‘칠수와 만수’‘비언소’‘늙은 도둑 이야기’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상우씨 작 ‘돼지사냥’이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 기획으로 내달 28일까지 문화공간 너름새에서 연장 공연된다. 이 작품은 남성 중심의 이데올로기, 진짜보다 가짜가 대접받는 풍조, 진실보다 거짓이 통하는 풍조, 소문과 오해의 연쇄반응, 끝없는 거짓말 게임들 등 우리 일상의 일그러진 단편들을 반복기법과 웃음이라는 매개를 통해 관객에게 전해준다. 남상욱씨가 연출을 맡고 이승부, 이계택, 이은희, 문길곤, 김상규시가 출연한다. 공연시간은 평일 7시, 주말3시, 6시.
△도청정원 공연=내달 11일 낮 12시 30분 충북도청 정원. 김명회 비전발레단과 윤덕경 무용단이 출연해 ‘동물의 사육제’등 발레 및 한국무용 4작품을 선보인다.
△정기 연주회=청주 심포니 브라스 밴드 정기 연주회가 30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사랑의 마법사=뮤지컬 ‘사랑의 마법사’가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문의:224-1434(소명기획).
△新유목민 축제=내달 5일 오후 1시 문의 문화재 단지에서 열린다. 전위 피아니스트 임동창씨와 국악인 이기설·이경희씨 등이 출연하며, 청주 시립무용단, 에델바이스 요들송 그룹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新유목민 음악회=30일 오후 2시 청주 중앙공원. 바바리안 전통음악, 퓨전음악, 인디언 무속 춤, 춤패 너울의 공연 등 다채롭게 꾸며진다.

-알림-

△청주 시립예술단은 내달 20일까지 예술적 재능과 자질을 소유한 유능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교향악(비올라·더블베이스·플릇·오보에), 합창(소프라노·테너·알토·바리톤·베이스), 무용(한국무용) 등이며 실기전형 및 면접은 내달 19일, 17일 18일 오전 10시에 각각 치러진다. 응모자격 기준은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 및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이 인정하는 동등학력을 인정한 자이어야 한다. (단 무용은 전문대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청주 문화예술체육회관 운영과에서 한다. 문의:279-4609.
△KBS청주 방송총국은 ‘2001 자연환경미술공모대전’의 출품작품을 모집한다. 부문은 한국화, 서양화를 포함한 회화분야와 사진분야로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작품접수를 받으며, 원서는 오는 5월 한 달 동안 교부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지는 KBS청주방송총국 정문 및 미술대전 사무국, 한국미술협회청주지부 및 각 시·도 지회. 문의:224-2470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