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청주공장이 차세대 유망업종인 디스플레이와 2차 전지 등 정보소재사업의 메카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본무 LG회장은 8일 오전 청주산업단지 내 LG화학 정보전자소재 공장을 방문, 사업현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정보전자소재 사업은 1등이 아니면 살아날 수 없다”면서 사업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LG측은 전했다.

구 회장이 정보전자소재 사업현장을 방문한 것은 2000년 9월 2차전지 공장 준공식 참석 이후 두 번째로, 공장 내 TFT-LCD용 편광판과 2차 전지 생산라인 등을 직접 확인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경영 활동을 폈다고 LG측은 밝혔다.
구 회장의 이 같은 강한 의지와 발맞춰 LG화학 청주 정보전자소재 공장은 현재 디스플레이 소재공장과 2차전지 공장, CCL(동박적층판)을 생산하는 CCL공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근 TFT-LCD용 편광판과 2차 전지의 생산규모를 늘리기 위한 대대적인 설비증설 작업이 진행중이다.

LG는 또 올해 말까지 TFT-LCD용 편광판 PDP용 편광판 등 디스플레이 소재분야와 리튬이온전지와 리튬폴리머전지 등 2차 전지 분야에 1천200억원을 투입, 매출규모를 올해 3천800억원 수준에서 2005년 1조2천억원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 소재의 핵심인 TFT-LCD용 편광판 분야는 올해 말까지 3기 생산라인 완공에 이어 2004년 말까지 국내나 중국, 대만 등지에 4기 생산라인을 설립, 총 1천만㎡의 대량 생산체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2차 전지 분야는 월 350만셀 규모의 생산능력을 내년 상반기까지 700만셀로 배이상 확대하고 2005년까지 생산능력을 월 1천500만셀 규모로 늘려 ‘세계 빅3’에 진입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