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인터넷 공개, 행정처분 공개, 사이버 세금납부 등 사이버 관련 민원을 한자리에 모은 음성군 사이버 민원실이 체계적인 구성과 실질적인 운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사이버 민원실은 식품위생업소 허가 단속, 행정처분 결과 공개, 부정불량식품 신고 등을 할 수 있도록 한 행정처분 공개 코너를 비롯해 주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정보 공개 코너가 마련돼 있다.

또 군정에 바라고 싶은 의견을 기탄 없이 제시하는 ‘의견을 받습니다’와 공무원 친절도 설문조사, 친절. 불친절 공무원 신고 등으로 구성된 민원게시판과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민원신청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재택전자민원제, 민원후견인 자율선택제, 생활법률 무료상담, 민원상담 예약제, FAX 민원 접수처리, 민원 중간통보제, 행정실명제 등 주민 편의를 위한 각종 시책이 일목요연하게 나열돼 네티즌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종합토지세 등 정기분 지방세의 고지서를 인터넷으로 받아 보고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인터넷 세무민원실은 사이버 시대에 걸맞은 시책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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