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26일 병역비리의 주범 박노항 원사 검거 및 수사와 관련, `정치적 악용’ 문제를 놓고 논란을 벌였다.

한나라당 권철현 대변인은 논평에서 “수년간 잠적했던 병역비리 총책박 원사의 느닷없는 검거사태가 정치적 목적으로 악용될 가능성을 예의주시하겠다”며 “이 사건이 새로운 `병풍’(兵風)으로 악용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이 정권은 작년 총선 3일전에 `신북풍’을 일으켰고 올초에는 안기부자금 유입설을 조작해 `안풍’을 일으켰으며 벌써 모종의 새로운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소문이 파다하다”며 “우리당 정형근 의원이 경고한 `정계개편을 노린5월 사정설’에 주목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전용학 대변인은 반박논평을 내고 “한나라당이 병역비리의 몸통으로 불리던 박노항이 체포된 것을 환영하지는 못할 망정 `정치적 악용’운운하며 얼토당토 않은 시비를 거는 것에 실소를 금할 수 없으며, 병역비리 수사에반대한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우리는 병역비리 수사가 정치적으로 왜곡되거나 수사를 방해하려는 어떤 정치적 입김에도 단호히 반대한다”며 “박노항의 체포가 병역비리를 뿌리뽑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검찰은 부정한 방법으로 병역을 기피한 혐의자들의 경우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히 수사해 발본색원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민련 변웅전 대변인도 논평에서 “병역비리는 `유전면제’의 대명사로결코 용서해서도 용서받을 수도 없는 국민적 분노이자 망국적 죄악으로, 특히 온 국민은 이러한 망국적 비리에 많은 정치인들이 연루돼 있다는 의혹을 가지고 있다”며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