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육감이 지난 9일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한 후 13일 항소심 2차공판에서 3월말 사퇴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충북교육계가 긴장하고 있다.
사퇴시기를 3월말로 잡은 것에 대해 교육계에서는 일반직인사와 차기 교육감 선거를 지원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유선규 부교육감이 귀국한 후에 사퇴일자를 결정한다는 것은 아직까지 교육감직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라는 지역 교육계 원로들이 바라보는 시각이다.

현재 도내 교육계는 김교육감이 사퇴전 일반직 인사를 단행할 것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모양새가 좋지 않게 사퇴하는 김 교육감이 무리수를 두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으나 전자의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교육계는 보고 있다.

일반직인사 가능성은 김교육감이 9일 사퇴의사를 밝힐 당시 대리인을 내세운 점과 도교육청과 직속기관장의 서기관(4급) 2명이 오는 6월말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것을 앞당겨 시행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김교육감이 사퇴전 일반직 인사를 단행할 경우 인사폭이 10여명을 넘을 것으로 보여 차기 교육감 보궐선거에도 미치는 영향은 상당할 것으로 충북교육계가 긴장하고 있다.

한편에서는 김교육감이 정상적으로 사퇴하는 것이 아니라 재판부의 권유(?)로 물러나는 상황에서 과연 세간의 의혹을 불러일으킬 만한 무리수는 두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설득력을 얻고 있으나 충북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차기 교육감에게 인사권을 넘겨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시각이다.

이같은 이유에도 일반직 인사를 단행할 경우 충북교육은 또 한번의 뼈아픈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 교육원로들의 주장이다. 한 교육계 원로는 “사퇴전 인사는 기우이기를 바란다”며 “현실이 아닌 하나의 설(說)로 남기만을 바랄 뿐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