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청주시 음식물쓰레기 자원화 사업과 관련, 청주환경운동연합이 ‘사업 무효화’를 주장하고 나선 가운데 청주시에 ‘의견서’를 제출키했다.

/ 본보 3월 7, 8, 9일 1면 보도
청주환경련은 “청주시가 각종 의혹을 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음식물쓰레기 자원화 사업자를 서둘러 선정하는 등 청주시의 일방적인 행정을 이해 할 수 없다”며 13일 오전 청주시에 사업전반적이 내용을 묻는 ‘의견서’를 제출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향후 청주시의 입장을 검토한 뒤 개선의지가 없을 경우 시장 면담 요청은 물론 청주지역 시민사회단체와의 연대 성명 발표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해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청주시 고위 관계자는 “현 음식물쓰레기 처리업자와의 잦은 마찰과 2005년 쓰레기 매립 금지 등으로 서둘러 시설착공에 돌입하지 않을 경우 시기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 됐다”며 “앞으로 선정 업체와의 실시 협약, 실시계획 및 승인 등 까다로운 절차와 문제점이 산적해 향후 추진과정에서도 많은 문제점이 대두될 수 있는 상황인 만큼 조기추진이 불가피하다” 고 밝혔다.

시는 또 “사전 충분한 사업검토와 최대한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민간투자법에 의한 정부고시방법으로 사업을 추진했다”며 “시행계획부터 사업자 선정까지 공정성 확보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