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은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읍·면 기능전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촉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군 홈페이지에 충북도내 처음으로 읍·면 기능전환 안내코너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9일 군에 따르면 읍·면 기능전환에 대한 내용을 잘 모르고 있는 주민들은 주민자치센터가 설치되면 읍·면이 없어진다는 잘못된 판단으로 막연한 불안감과 함께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읍·면 기능전환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중점 발췌해 문답식으로 풀어놓았다.
지난8일 개설한 이 홈페이지는 읍·면사무소가 행정기능 중심에서 주민의 자치활동 및 문화와 여가기능 제공 공간으로 새롭게 변해야만 하는 필요성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공감대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궁금하십니까? 읍·면 기능전환’이란 제목의 이 홈페이지는 관내 각 읍·면사무소의 기능전환 필요성과 군청으로 이관되는 업무, 기능전환으로 얻게되는 행정적 효과,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능과 역할 등 기능전환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문답식으로 나열해 놨다.

군은 또 미비한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제작한 앞으로 변화 될 읍·면사무소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영상물도 함께 올려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