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가 한국전력의 배전부문을 6개회사로 분할하겠다는 발표와 관련, 한전 충북지사 임직원들이 향후 추이에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다.
산업자원부는 6일 수출회복을 위해 정부 및 공단 인력 4천명을 현장에 내보내 현장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석유화학, 전기로, 화섬 업종의 자율 구조조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산자부는 이를 위해 발전에 이어 한전의 배전 부문을 △충남·북 △서울북·경기북 △서울남·인천 △경기·강원·강릉 △대구·경북·전북 △부산·경남·전남·제주 등 6개의 지역별 회사로 분할, 도매부문에 경쟁체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향후 분할 안은 공기업민영화추진위원회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한전 충북지사 관계자는 “분할 안이 통과될 경우 충청권 본점은 대전에 둘 확률이 높아 자칫 충북지사 위상이 떨어질 우려를 낳고 있다”고 말한뒤 “무엇보다 분할은 곧 인력감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돼 불안감이 적지 않다”고 밝혔다.

또 구조개편 진행에 맞춰 요금체계를 현행 용도별에서 원가를 반영한 체계로 단계적으로 개편될 것이 확실시돼 이에 따른 민원 응대에도 고심하는 분위기에 휩싸이고 있다.

전력노조 충북지부 관계자는 “정부가 한국전력을 민영화로 전환, 해외매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절차로 본다”며 “공청회 등을 통해 ‘반대입장’을 취한 만큼 추이를 지켜본 뒤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