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충북도 땅 장사 한다” 회의장 난입

충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오송 제2생명과학단지 조성사업 사전환경성검토 주민설명회가 주민들의 원천봉쇄로 무산됐다.

충북 청원군 강외면 주민 등 500여명은 30일 오후 3시 청원군 강외면 오송리 강외초등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던 주민설명회장에서 회의자체를 봉쇄하는 등 강력 반발했다.

충북개발공사는 이날 주민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설명회를 진행하려고 했으나 시작한지 3분만에 회의장에 주민들이 난입하면서 무산됐다.

오송역세권개발 반대추진위원회(위원장 최병우)를 비롯한 주민들은 이날 설명회장의 출입을 저지하며 충북개발공사 직원들과 사소한 마찰을 빚었으나 다행히 불상사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들은 설명회장에서 “충북개발공사는 강외면 주민들을 우롱하지 말고 수용방식을 원천 무효화 시켜야 한다”며 “법적 절차를 밟는 충북개발공사의 설명회 자체를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충북도가 주민들과 아무런 협의 없이 땅 장사를 하고 있다”며 “수용방식이 원천적으로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한편 충북개발공사가 시행자로 참여하고 있는 이 사업은 2조6천867억여원이 투입되며 오는 201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송 제2생명과학단지가 조성되면 고속철도와 충북선, 청주·천안·대전을 연결하는 경전철, 청주공항과 주요 고속도로, 외곽도로를 잇는 광역 교통망의 중심지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