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션스 일레븐감독/스티븐 소더버그 출연/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줄리아 로버츠, 맷 데이먼

26살에 만든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테이프’ 영화 한 편으로 선댄스 영화제에서 일약 스타 감독으로 떠오른 천재감독의 작품. 뉴저지 교도소를 출감한 지 불과 24시간도 되기 전, 대니 오션은 벌써 새로운 한탕을 계획하고 사상 최대 규모의 카지노 털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각 방면의 전문가들을 불러 모으고….


■ 새는 폐곡선을 그린다
감독/전수일 출연/설경구, 김소희
저예산으로 제작된 이 영화는 연기파 배우 설경구가 ‘박하사탕’직전에 촬영한 영화 주인공 데뷔작. 꿈을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의 자화상을 그린 감독의 자서전적 내용이 담겨있다. 지방대 영화학과 교수 김은 학생들에게 영화는 자신의 꿈을 이루는 무대라고 강의하면서도 정작 자신은 꿈을 허용하지 않는 현실에 적당히 타협하며 살아가고 있다. 살아가는 일이 시들한 그에게 영희는 휴식을 제공한다.

■ 알리
감독/마이클 만 출연/윌 스미스, 존 보이트, 제이미 폭스
전설적인 프로 복서 알리의 일대기를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 영웅에 대한 일방적인 추켜세우기가 아니라 역경을 딛고 일어선 불굴의 의지와 투혼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카시우스 클레이는 22세에 세계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한다. 그러나 1967년 챔피언 타이틀을 박탈당하며 전성기를 안타깝게 흘러 보낸다. 3년후 헤비급 챔피언 조 프레이저와의 대전을 하지만 타이틀 탈환에 실패하고 32세에 포먼에게 마침내 공식 도전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