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북도당 “국책사업 축소·왜곡 안돼”

통합민주당 충북도당은 9일 성명을 통해 “2009년도 세종시 건설 예산안이 당초 재정운용계획의 절반에도 못 미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는 정권을 잡았다고 해서 국가백년대계의 국책사업을 축소하거나 왜곡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이같은 예산편성은 국토 균형발전정책을 무시하는 수도권중심발전정책의 전조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며 “민주당은 세종시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다각적인 대응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여야를 떠나 충청권 모든 의원들이 힘을 합해 세종시 특별법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충청권 단체장들도 작은 이익을 쫓아 서로 반목하지 말고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자유선진당 지도부는 이날  이명박 정부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사업을 무력화하고 조그만 신도시 건설로격하하려는 음모를 구체화 하고 있다며, 행정도시 건설청을 항의 방문했다.

선진당은 “정부가 내년도 행정도시 건설예산을 당초 8천768억원에서 4천169억원으로 절반 축소하고 도시건설의 기초인 인프라 예산을 없앴으며 ‘행정도시건설추진위원회’의 지위를 대통령 직속에서 장관직속으로 하향 변경했다”고 말했다.

류근찬 정책위의장은 “행정도시 건설예산의 절반 축소에 이어 다음에는 2012년으로 예정된 중앙행정기관 이전을 백지화하려 한다는 의견이 많다”며 “이명박 정권의 노골적인 충청권 홀대는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