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준비작업 본격화… 11월 개청 목표

충남 당진군은 11월 당진시 개청을 목표로 동 설치와 시설물의 정비 등 본격적인 사전 준비작업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현재 시 설치안이 충남도를 통해 행정안전부에 건의돼 검토중으로 빠르면 7월 국회 본회의의 의결을 거쳐 8월 법률안 공포와 행정기구의 개편작업 등을 진행 11월 당진시 개청식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제반사항의 완벽한 준비를 위해 예산 및 비예산사업 등 총 53개의 준비사업을 선정하고 주민참여분위기 조성과 함께 철저한 사전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와 관련되는 동 청사 확보 및 각종 전산민원대장 정비 등 86억200여만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군이 마련한 시설치 준비사업은 당진읍을 3개동으로 획정하고 이에 따른 신설 동사무소 설치와 증가 부서 사무실 임대 계획, 시 설치로 인한 주거·공업·상업지역 농업인 자녀학자금과 영유아양육비 등에 대한 지원 방안이 마련된다. 이밖에 도로교통표지판이나 문화재 등 각종 시설에 대한 안내판 정비도 개청식과 맞춰 일제히 정비한다.

군은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7일 윤대섭 부군수를 필두로 각부서장 등 관계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치 준비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고 마련된 사업에 대한 검토가 이뤄졌다.

한편 군은 시 설치를 위해 시승격준비단의 후신인 ‘지역발전전략기획단’을 중심으로 행정자치부의 실태조사에 대비 행정절차에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