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시의 미래 도시브랜드로 ‘하이 터치 공주(Hi Touch Gongju)’가 확정됐다.

3일 시에 따르면 도시브랜드 슬로건 용역 보고회를 통해 ‘상생과 조화의 정신으로 인간성을 중시하는 문화전통이 살아있는 공주시에서 즐거움을’이란 의미를 담은 ‘Hi Touch Gongju’를 시 슬로건으로 최종 결정됐다.

또 채택된 공주시의 브랜드 슬로건은 지난해 11월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도시브랜드 개발용역개발을 맺고 슬로건 전국 공모와 전문 업체의 제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Hi Touch Gongju’, ‘Value Up! Gongju’, ‘The Possible Gongju’등 3개의 후보안 중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Hi Touch Gongju’가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Hi Touch Gongju’는 백제의 위대한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5도2촌 주말도시, 역사기행, 문화예술 축제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과거와 미래를 감성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주를 상징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도시브랜드 디자인의 개발이 완료되면 선포식과 함께 기념품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의 개발, 홍보물 설치, 축제 등 각종 행사에 활용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도시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