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전문강사 초빙 친절교육

공주시가 공무원의 인식변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시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로 인해 공무원의 고객맞춤형 친절마인드 확립을 위해 3월19일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 전문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 한다.

또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인의 방문이 적은 시간대인 오후 4시부터 6시까지의 시간을 정해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시도는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부응하기 위한 공무원의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시민을 고객처럼 인식, 친절맨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월1회 정례적으로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는 내가 맡은 고객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민원부서공무원에 국한하지 않고 실·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전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KT, 체신청, (주)한국능률협회, 공주영상대 강사진을 섭외해 최고의 교육내용을 가지고 교육을 한다.

교육내용으로는 CS마인드 △이미지메이킹 △셀프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스킬 △클레임 처리법 상담기법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대화요령과 설득기법 등 알찬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