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전공심화과정 개설 대학으로 전국 66개 전문대 242개 학과를 선정했으며 도내 전문대학(2·3년제) 중에는 유일하게 충청대학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충청대학에서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게 됐다.

전공심화과정 입학자격은 전문대학을 졸업했거나 이와 동등한 이상의 학력이 인정돼야 하며 동일한 계열의 전문대를 졸업하고 관련 분야 산업체 근무경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한다.

또 전문대 졸업학점을 포함해 14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하며 2년제 학과를 졸업한 경우는 2년, 3년제 학과는 1년 이상의 수업 연한을 채워야 한다.

충청대학에 개설된 전공심화과정 학과는 부동산지적학과, 중국어통역학과, 건설교통공학과, 식품과학과 등 4개 학과며 모집인원은 각 학과 당 20명씩 총 80명이다.

부동산지적학과는 지적 분야의 고급 관리자와 부동산 분야의 전문 실무자 양성을 목표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중국어통역학과는 세계 경제의 핵심을 부상하는 중국관련 인재 양성을 목표로 중국어 회화능력, 중국경제관련 지식, 중국비지니스 관련지식 등의 교육을 통해 중국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설교통공학과는 실무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전문건설기술인의 전문화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식품과학과는 HACCP에 관한 업무 능력의 극대화와 식품의 품질관리, 개발관리, 정보관리 등의 기술 교육을 심화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전공심화과정 설치로 ‘전문대 졸업→취업→전공심화과정 이수→학사학위취득’으로 이어지는 직업교육 경로가 만들어져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직업교육 이수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